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3종 外 정관장·풀무원·연세유업·하이트진로 [유통단신]

오뚜기, 냉동 국물요리 3종 外 정관장·풀무원·연세유업·하이트진로 [유통단신]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3X’ 출시
풀무원, 포장마차 감성 ‘24시 즉석우동’ 출시
연세유업, 호상 발효유 ‘세브란스 A2요거트’ 출시
하이트진로, 미국 판매 1위 보드카 ‘티토스’ 출시

기사승인 2024-09-19 12:49:29
육향 냉동 국물요리 3종. 오뚜기

오뚜기, 육향가득 냉동 국물요리 3종 출시

오뚜기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3종을 신규 론칭해 가정간편식(HMR)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신제품은 양지 육개장·소 갈비탕·돼지고기 김치찜 3종으로 구성됐다. 3종은 냉동 공정을 통해 상온 제품 대비 원물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소비자 대다수가 탕국찌개 HMR 선택 시 맛 품질과 풍성한 건더기를 중시한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 3종은 숙성 육수를 사용해 진한 국물 맛을 구현했으며, 고기 등 건더기를 가득 넣어 추가 재료 없이도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육향가득 양지 육개장’은 직접 볶은 고추기름을 넣어 칼칼한 국물과 담백한 소고기, 야채가 사용됐다. ‘육향가득 소 갈비탕’은 기름기 없이 맑은 국물에 배어든 소고기의 육향을 느낄 수 있다. ‘육향가득 돼지고기 김치찜’은 묵은지와 돼지고기를 넣어 풍부한 식감과 풍미를 살렸다.

오뚜기 관계자는 “내식 수요 증가와 냉동 기술 발달로 냉동 국물요리 HMR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시장은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며 “원물 고유의 맛과 식감을 살린 탕국찌개 제품을 개발해 냉동 국물요리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3X’.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3X’ 출시

정관장은 홍삼에 비타민·미네랄까지 케어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3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 3X’는 앰플형 드링크 활기력에 초소형 정제에 비타민과 미네랄 13종을 담아낸 이중제형 제품이다. 홍삼농축액에 아르기닌과 타우린, 과리나추출물 등을 더한 빌베리맛 액상에 고함량 비타민 B군 5종과 멀티비타민미네랄 8종 함유한 초소형 정제로 구성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혈행 개선’, ‘피로개선’, ‘항산화 작용’, ‘기억력 개선’ 등 다양한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홍삼에 지친 현대인의 일상에 필요한 에너지 대사, 생성에 필수적인 비타민 B군까지 더해 피로 회복 시너지를 효과를 높인다는 설명이다.

에너지 충전이 필요한 2030을 위한 브랜드 ‘활기력’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바람의 나라: 연’과 같은 인기 게임과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협업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홍삼, 멀티비타민, 비타민 B군을 한 번에 충전하며 에너지를 더할 수 있는 ‘활기력 부스터 3X’을 선보이게 됐다”며 “바쁜 삶에 지친 현대인들이 맛있고, 빠르고, 간편하게 건강을 관리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24시 즉석우동 2종. 풀무원

풀무원 ‘24시 즉석우동’ 출시

풀무원식품은 가정에서 간편한 조리로 포장마차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 2종(깔끔한 맛, 얼큰한 맛)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24시 즉석우동’은 쫄깃한 면발과 육수가 어우러져 포장마차에서 맛보던 한식우동의 맛을 그대로 재현한 생면 HMR 제품이다.

24시 깔끔즉석우동’은 멸치, 디포리 육수와 로스팅한 채수를 황금비율로 혼합한 풀무원표 ‘더블육수’를 사용했다. ‘24시 얼큰즉석우동’은 시원하게 우린 해물 육수에 마늘과 고추로 얼큰하고 개운한 맛을 극대화했다.

풀무원은 한식우동의 성장 가능성을 더욱 높게 평가하며 한식우동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냉장면 시장 성장을 더욱 가속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박희주 풀무원식품 PM은 “국내 우동 시장이 정체를 맞은 가운데 풀무원이 선보인 ‘한식우동’이 인기를 끌며 새로운 판도를 만들고 있어, 한식우동 신제품 ‘24시 즉석우동’을 추가로 출시했다”며 “풀무원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간편식 생면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HMR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브란스 A2요거트. 연세유업

연세유업, ‘세브란스 A2요거트’ 출시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A2원유로 만든 호상 발효유(떠먹는 요거트 제품) '세브란스 A2요거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국산 A2원유로 만든 떠먹는 발효유가 국내에서 유통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A2원유를 활용한 세브란스 A2 브랜드의 세 번째 제품으로, 연세유업 전용 목장에서 분리 집유한 A2원유가 80% 함유된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플레인과 딸기 2가지 맛으로 출시됐다. 진한 농도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목 넘김과 단맛과 함께 텁텁하지 않은 뒷맛이 특징이다. 무라벨 용기를 사용해 분리배출도 최소화했다.

‘세브란스 A2요거트’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판매되며, 출시 기념 1+1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연세유업 관계자는 “고소하고 진한 맛의 A2원유에 대한 경험 폭을 넓히고 다양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며 “많은 분들이 건강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영양 간식으로 세브란스 A2요거트를 즐겨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보드카 ‘티토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판매 1위 프리미엄 보드카 티토스(Tito’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티토스는 1995년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100% 옥수수 원료를 사용, 전통적인 구리 증류기에서 6번의 증류 과정을 거치는 핸드메이드 방식으로 소량 생산 된다.

일반적으로 알코올 향이 강한 보드카와 다르게 부드러우면서 풍부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공식적으로 ‘글루텐프리’ 인증을 얻은 최초의 보드카이기도 하다. 알코올도수는 40%이며 용량은 1L, 750ml, 375ml, 200ml, 50ml 총 5종으로 전국 대형마트와 주류 판매 전문점 등을 통해서 판매 될 예정이다.

특히 티토스는 ‘Vodka for Dog People’이라는 슬로건으로, 반려견을 위한 각종 기부 행사를 열고 반려견 용품 판매 등을 기획하는 독특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티토스는 보드카 소비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No.1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프리미엄 보드카로 세계적인 고급 호텔과 항공사의 메인 보드카로 서빙되고 있다”며 “국내 주류 시장의 ‘믹솔로지’ 트렌드를 선도해 나갈 제품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김건주 기자
gun@kukinews.com
김건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