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와 뛰어놀자”…금천구, 반려동물 축제‧반려견놀이터 개소식

“댕댕이와 뛰어놀자”…금천구, 반려동물 축제‧반려견놀이터 개소식

기사승인 2024-09-24 16:03:26
반려동물 축제. 서울 금천구 

서울 금천구에서 반려동물 축제가 열린다. 230평 규모의 반려견놀이터도 이날 개소한다.

구는 오는 28일 오후 3시 반려동물 축제와 함께 반려견 놀이터 개소식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반려견 놀이터는 지난 5월 안양천 유휴공간(시흥동 784-21)에 면적 757㎡(229평) 규모로 조성됐다. 28일 정식으로 문을 연다.

축제는 △견공 올림픽 △체험 프로그램 △참여 프로그램 △특별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보호자와 반려동물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된다. 견공 올림픽은 △‘기다려’ 신호에 맞춰 가장 오래 기다리는 반려동물이 우승하는 ‘멍때리기’ △OX 퀴즈로 반려동물 예절을 배우는 ‘펫티켓 OX’ △행사 진행자의 안내에 따라 이동하며 미션을 수행하는 ‘펫티켓 대회’로 준비됐다.

체험 행사도 마련된다. △반려동물 청결 관리 △전문 훈련사에게 받는 반려동물 문제 상담 △수의사에게 받는 반려동물 건강 상담 등이다. 참여 프로그램에서는 반려견 이름표, 고양이 낚싯대 등 다양한 반려동물 물품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반려동물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타로 체험도 진행된다.

반려인과 반려견이 같은 옷으로 맞춰 입고 입장하면 경품을 주는 ‘깔맞춤’ 이벤트와 ‘반려견 패션쇼’ 등 특별 이벤트도 마련됐다. 반려견과 산책하며 쓰레기나 동물 배설물을 줍는 프로그램(풉 로깅)은 ‘원조 개통령’ 이웅종 교수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유성훈 구청장은 “반려동물 축제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반려동물 축제가 바람직한 반려 문화를 조성하고 생명 존중 의식을 높이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예솔 기자
ysolzz6@kukinews.com
이예솔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