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 폴더, ‘로미타’ 컬렉션 공개 外 하나투어·엄브로·지오지아·데스커 [유통단신]

이랜드 폴더, ‘로미타’ 컬렉션 공개 外 하나투어·엄브로·지오지아·데스커 [유통단신]

이랜드 폴더, ‘로미타’ 컬렉션 공개
하나투어, 방콕·파타야 디너콘서트 상품 출시
엄브로, 100주년 기념 HBL 컬렉션 라인 선봬
지오지아, 신제품 ‘미라클 팬츠’ 출시
데스커, 마더그라운드와 협업한 보보스토어 오픈

기사승인 2024-10-10 11:11:49
이랜드

이랜드 폴더, ‘로미타’ 컬렉션 공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의 자체브랜드 오찌(OTZ)가 24FW ‘로미타(LOMITA)’ 컬렉션을 10일 공개했다. 

‘로미타(LOMITA)’는 발레코어 트렌드와 캘리포니아 감성을 오찌(OTZ)만의 스타일로 해석해 선보이는 신발 컬렉션이다.

폴더는 지난 5월 첫 발매된 ‘로미타’가 누적 1만족 이상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자 가을·겨울에 착용하기 좋은 소재와 컬러를 적용한 상품을 새롭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24FW 오찌 ‘로미타’ 컬렉션은 △은은한 광택감이 도는 갑피(어퍼) 디자인이 특징인 ‘로미타 플랫폼 글로시’ △ 갑피(어퍼)에 밴딩 디테일이 추가된 ‘로미타 플랫폼 밴딩’ △신 끈(슈레이스) 디테일로 발레코어 감성을 강화한 ‘로미타 플랫폼 발레리나’ 등 3개 스타일로 구성됐다.

폴더는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컨템포러리 우먼 캐주얼 브랜드 ‘론론(RONRON)’과 함께한 ‘로미타’ 콜라보팩을 29CM에서 단독으로 10일 공개한다.

오찌 로미타에 ‘론론’만의 사랑스러운 감성이 더해진 해당 콜라보팩은 △로미타 플랫폼 밴딩 슈즈 △로미타 플랫폼 발레리나 슈즈 2개 스타일로 구성됐다. 핑크와 그레이 컬러 배색의 해당 상품을 통해 오찌는 따뜻한 가을 발레코어 감성을 전한다.

또한, 약 5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혜인’과 함께한 캠페인 영상을 10일 선보인다. 다채로운 ‘로미타’ 스타일링 방법이 담긴 해당 영상은 ‘혜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오찌(OTZ)는 스니커즈, 메리제인, 샌들, 부츠 등 다양한 신발 카테고리를 보유한 캘리포니아 태생 컴포트 슈즈 브랜드다”라고 말하며, “발레코어 트렌드를 오찌만의 감성으로 해석한 24FW 로미타 컬렉션을 통해 가을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투어

하나투어, 방콕·파타야 디너콘서트 상품 출시


하나투어가 창립 31주년을 기념해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0월 30일과 31일 단 2회 출발하는 ‘방콕·파타야 5일 #옹알스디너콘서트’를 선보였다.

지난해 11월 창립 30주년을 맞아 출시했던 ‘방콕-옹알스 콘서트’ 상품을 놓친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고, 올해 31주년을 축하하기 위한 앵콜 상품을 마련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슬랩스틱 코미디 팀 옹알스의 공연과 화려한 식전 쇼, 특급 호텔 디너 뷔페, 경품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로 다시 돌아왔다.

3박 5일 동안 방콕과 파타야 핵심 일정을 관광하고, 11월 1일 창립기념일에 맞춰 옹알스의 마임, 마술, 저글링 등 재미와 감동을 더한 슬랩스틱 콘서트를 관람한다. 이와 함께 초특급 호텔 파타야 센터라 그랜드 미라지 호텔의 디너 뷔페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식전 행사로 세계 3대 쇼로 유명한 태국 알카자 쇼의 무희들이 공연을 진행하고, 화려하게 꾸민 무희들과 포토타임으로 특별한 추억도 남길 수 있다.

31년간 하나투어에게 큰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중 추첨을 통해 라텍스 등 태국 특산품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지난해 옹알스 공연을 관람한 고객들의 만족도 높은 후기가 이어지면서 올해 창립 3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행사 차원에서 상품을 준비한 것”이라며, “디너콘서트로 다시 한번 눈과 입이 즐거운 여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엄브로

엄브로, 100주년 기념 HBL 컬렉션 라인 선봬 


영국 정통 축구 스포츠 브랜드 ‘엄브로’가 브랜드 100주년을 기념하는 HBL 컬렉션의 마지막 라인을 선보인다. 1924년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의 역사적 스토리를 현대적인 관점으로 해석한 디자인과 스토리텔링 컨텐츠로 엄브로의 영광스러운 과거와 찬란한 미래를 기대할 수 있는 컨셉으로 담아냈다.

엄브로의 HBL 컬렉션은 올해 2월과 5월에도 각각 출시하여 대중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블록코어와 스포츠 스타일의 열풍 속에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적중한 상품으로 브랜드의 오래된 아카이브를 복각하고 재해석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10월 출시된 세 번째 HBL 컬렉션에서는 가을 시즌에 적합한 니트, 우븐, 패딩 아이템으로 구성되었으며 엄브로의 과거 디자인을 복각한 100주년 마지막 HBL 컬렉션이 될 예정이다.

1990년대 가장 인기 있었던 트레이닝복 디자인이 영감이 된 HBL OG(오리지널) 라인은 은은한 유광의 나일론 소재가 사용된 헤리티지 셋업과 패딩자켓으로 구성됐다. 당시 자주 찾아볼 수 있었던 굵고 탄탄한 조직감의 니트가 적용된 후드 티셔츠와 맨투맨이 준비되었다.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CELEBRITY(셀레브리티) 라인은 엄브로의 헤리티지 디자인이 현대적인 트렌드로 재해석된 아이템으로 현대적인 컬러가 적용되었으며 보온, 스트레치 등 기능성이 담긴 다운 아우터와 패딩자켓, 우븐 셋업 아이템으로 구성되었다.

엄브로는 100주년 기념 컬렉션의 피날레인 HBL의 세번째 런칭을 맞아 고객들 각자의 추억 속에 기억되는 엄브로에 대한 이야기를 영상과 사진 컨텐츠를 통해 설명했다. 지난 100년의 역사 동안 단순한 브랜드를 넘어 각자의 인생 속 추억으로 자리잡고 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통해 과거의 영광을 기억하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기대를 메시지로 담고 있다.

지오지아

지오지아, 신제품 ‘미라클 팬츠’ 출시 


신성통상 남성복 지오지아(ZIOZIA)가 세련된 스타일과 편안함으로 사랑받는 아이템 ‘미라클 팬츠’ 신제품을 출시하고 패션 매거진 GQ와 함께한 50인 품평단 리뷰를 통해 다시 한번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미라클 팬츠’는 가벼운 경량 소재로 사계절 내내 착용 가능한 지오지아의 스테디셀러 아이템으로 스트레치 원단을 사용해 착용감과 활동성이 뛰어나며 라인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테이퍼드 핏이 세련된 멋을 더한다. 

컬러는 블랙, 차콜, 베이지, 네이비 4가지로 구성됐다. 포멀과 캐주얼 등 어떠한 상의와도 다양한 매치가 가능하다. 특히,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겨울 시즌용 ‘미라클 팬츠’는 안감의 양면 기모 처리로 보다 따뜻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고 캐시미어와 캐시필 소재로 고급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이다.

지오지아는 24FW ‘뉴미라클 팬츠’ 출시를 기념해 패션매거진 GQ와 함께 50인의 체험단 품평을 진행했다. 미라클 팬츠를 체험한 GQ 품평단 50인은 착용자의 연령과 상관없이 소재와 핏, 디자인, 컬러감 등에 100%의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테이퍼드 핏이 체형에 상관없이 착용 가능해 지인 추천 의사 또한 97.9%에 달했다.

뉴시즌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지오지아 ‘미라클 팬츠’와 24FW 컬렉션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굿웨어몰)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연남동에 위치한 데스커의 보보스토어. KPR

데스커, 마더그라운드와 협업한 보보스토어 오픈 


시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스니커즈 브랜드 ‘마더그라운드’와 협업, 데스커 스토어 연남 1층에 마더그라운드의 첫번째 오프라인 스토어 ‘보보스토어’를 오픈했다.

데스커와 마더그라운드는 연결을 통해 성장한다는 가치를 두고 오픈한 데스커 라운지 홍대에서 만났다. 데스커는 라운지가 위치한 홍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로컬 브랜드의 도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포구 로컬 크리에이터 ‘도보마포’와 협업해 자영업자 중심의 ‘마포반상회’를 진행해왔으며, 그 결과 마더그라운드와의 공간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

마더그라운드는 유니크한 아웃솔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스니커즈 브랜드로, 유통 수수료를 절감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자사몰 판매에 집중해왔다. 오프라인에서는 팝업 스토어 ‘보부 스토어’를 약 60회 운영하며 고객에게 제품을 시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데스커는 데스커 스토어 연남 1층에 첫번째 오프라인 스토어 공간을 지원해, 마더그라운드의 도약과 성장을 돕는다. 데스커는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해 마더그라운드가 기존의 유통 구조를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한다.

데스커는 마더그라운드와의 협업을 기념해 ‘데스커 라운지 홍대 원데이 이용권과 마더그라운드 컵 세트’를 33% 할인된 가격인 4만원에 데스커 라운지 홍대에서 판매한다(한정 수량, 소진 시 종료). 또한 10월 한 달 동안 마더그라운드 제품 착용 후 데스커 라운지 홍대 방문 시 2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스커 관계자는 “마더그라운드와 데스커 라운지 홍대에서 연결되어 좋은 브랜드 협업까지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업을 통해 마더그라운드는 제품의 합리적인 가격은 유지하면서도, 고객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데스커는 로컬 브랜드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심하연 기자
sim@kukinews.com
심하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