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적 하이브리드 대학모델" 상지대 제9대 성경륭 총장 취임

"확장적 하이브리드 대학모델" 상지대 제9대 성경륭 총장 취임

기사승인 2024-10-10 17:47:39
상지대학교 제9대 성경륭 신임 총장의 모습.(상지대학교 제공)

상지대학교는 10일 민주관 3층 대강당에서 제9대 성경륭 신임 총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취임식에는 상지학원 박거용 이사장, 최정환 이사, 한완상 前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도‧시 의원, 전종률 G1방송 대표이사, 박진오 강원일보 대표이사,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대표이사 및 언론사 관계자, 각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성경륭 총장은 취임사에서 “상지대는 저출산으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새로운 21세기형 '확장적 하이브리드 대학모델'을 통해 학생 연령층을 확장하고, 외국인 학생 유치, 온·오프라인 수업 병행 등을 추진해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또 “평생교육 강화와 세계한류한상대학 설립 등 교육 혁신을 통해 새로운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재정 위기를 극복하며 상지대의 미래를 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축사를 맡은 한완상 전 총장은 “성 총장의 포부를 듣고 상지대가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났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성 총장이 학교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 모두의 지원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일종 국회의원은 “성 총장의 풍부한 학습과 경험으로 상지대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되는 대학으로, 인재를 배출하는 요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성 총장의 다양한 경험과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상지대가 대한민국, 더 나아가 세계를 향한 닻을 올리게 됐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성 총장의 오랜 경험과 깊은 학문적 식견을 바탕으로 상지대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어 주실 것이라 기대한다”며 “성 총장과 함께 상지대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대학으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상지대학교 제9대 성경륭 신임 총장 취임식 단체 기념촬영.(상지대학교 제공)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