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문화재단·중구청·수성문화재단·남구청 [대구소식]

달성문화재단·중구청·수성문화재단·남구청 [대구소식]

달성문화재단, 대견사 중창 10주년 기념음악회 ‘가을소리’ 개최
중구청,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명예단속원·주민이 함께해요”
수성구립도서관, 제8회 수성인문학제 ‘수북수북 야외도서관’ 개최
남구 앞산 먹거리골목 내달 10일까지 ‘영수증 리뷰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4-10-11 16:00:29
대견사 중창 10주년 기념음악회 ‘가을소리’ 포스터. 달성군청 제공
달성문화재단, 대견사 중창 10주년 기념음악회 ‘가을소리’ 개최

(재)달성문화재단은 12일 대견사 중창 10주년 기념음악회 ‘가을소리’를 대구 달성군 유가읍 비슬산 자연휴양림 공영주차장에서 개최한다.

신라 헌덕왕 때 창건된 대견사(당시 보당암)는 조선시대 임진왜란 시 전소돼 중창됐다가 일제강점기에 대마도의 기를 누른다는 명목으로 강제 폐사됐다. 

이후 민족의 역사를 바로 세우고자 달성군이 복원을 추진, 2014년 3월 1일 대견사 중창이 완료됐다.
 
올해 대견사 중창 10주년을 기념하고자 추진되는 기념음악회 ‘가을소리’는 영남국악관현악단의 라이브 연주와 함께 약 90분간 민요, 한국무용, 사물놀이패 등 가을날 산사의 분위기와 어우러지는 국악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국악인 박애리, 가수 정미애 등이 출연하며, 음악회는 비슬산 자연휴양림 공영주차장에서 오후 4시에 개최된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행사는 대견사 중창을 기념하는 기념비적인 행사임과 더불어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달성군의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가을 음악회다. ‘가을소리’를 통해 가을의 비슬산과 우리 소리의 정취를 가득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념음악회 ‘가을소리’의 좌석은 전석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중구청이 오는 24일까지 명예 단속원, 주민 등과 함께하는 쓰레기 불법투기 합동단속을 벌인다. 중구청 제공 
중구청,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 명예단속원·주민이 함께해요”
 
대구 중구청은 지난 8일부터 오는 24일까지 186명의 명예 단속원, 중구청 단속반,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 쓰레기 불법투기 합동단속을 벌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합동 단속은 원룸, 빌라 등 다가구·다세대 주택 밀집지역과 쓰레기 상습 투기지역 및 민원 다발지역 등 동별 취약지를 대상이다.

주민들이 합동 단속 활동에 나섬으로써 쓰레기 배출에 대한 주민의식을 전환하고 불법 투기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기획됐다.

합동 단속 시 올바른 쓰레기 배출방법에 대한 홍보와 함께 △규격봉투 미사용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혼합 배출 행위 △대형폐기물 미신고 배출 등 배출방법 위반행위에 대해 단속한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쓰레기 투기 단속과 배출 방법 홍보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수성구립도서관이 오는 18~19일 범어도서관 일원에서 제8회 수성인문학제 ‘수북수북 야외도서관’을 개최한다. 수성문화재단 제공
수성구립도서관, 제8회 수성인문학제 ‘수북수북 야외도서관’ 개최

(재)수성문화재단 수성구립(범어·용학·고산)도서관은 오는 18일과 19일 이틀간 범어도서관 일원에서 제8회 수성인문학제 ‘수북수북 야외도서관’을 개최한다.

‘수북수북 야외도서관’은 10월의 맑고 푸른 하늘 아래 편안한 빈백과 벤치, 디자인 서가, 작은 무대, 어린이 책 놀이터 등을 범어도서관 야외정원에 설치, 매력적인 독서 공간으로 꾸며 잠시 앉아 책을 읽고픈 감성을 자극한다.

이색적인 독서 공간과 함께 독서 욕구를 돋우고, 독서 흥미 유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18일에는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강원국 작가와 김민식 PD의 북콘서트, 싱어송라이터 김한울과 GR2N의 공연, 젠테라피 네츄럴 힐링센터의 싱잉볼 체험 등이 마련된다.

19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행사를 진행하며, 하신하 작가의 특강, 모던사운즈 재즈유닛과 민속악연주단 선풍의 국악공연, 뚜비 연극, 수성북 골든벨, 수성구 백일장, 싱잉볼 체험 및 야외 영화상영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백일장은 운문, 산문, 디카시 3개 부문으로 나뉘며, 현장에서 캘리그라피 퍼포먼스를 통해 시제가 발표된다.

또 수성구 캐릭터 뚜비 팝업 스토어와 수성구 지역 셀러들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운영으로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남구청이 앞산 3대 먹거리골목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구청 제공 
남구 앞산 먹거리골목 내달 10일까지 ‘영수증 리뷰 이벤트’ 진행

대구 남구청은 골목 외식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11월 10일까지 앞산 3대 먹거리골목 외식업소를 대상으로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산 먹거리골목 영수증 리뷰 이벤트는 앞산 맛둘레길, 앞산카페거리, 안지랑곱창골목 등 앞산 3대 먹거리골목의 외식업소에서 식사 후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영수증 리뷰를 등록하고 음식사진을 첨부하면 된다. 

메타버스 내 이벤트 참여하기에서 해당 리뷰를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대구남구맛집 메타버스’ 또는 남구청 홈페이지에서 앞산 3대 먹거리골목 업소(150개소)를 확인한 후 방문·포장·배달주문을 하면 되고 구매 금액 제한 없이 중복 참여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0명의 당첨자를 선발, 오는 11월 12일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남구청 홈페이지 또는 대구남구맛집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이번 앞산 먹거리골목 영수증 리뷰 이벤트를 통해 침체된 골목 외식상권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외식업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으로 골목 외식상권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