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청·북구청·수성구의회·대구파티마병원 [대구소식]

중구청·북구청·수성구의회·대구파티마병원 [대구소식]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서 ‘2024년 중구 복지박람회’ 개최
북구 산격2동 우리마을교육나눔·청소년운영단 청소년 축제 열어
수성구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21건 심의
대구파티마병원, 팔공농협과 ‘군위 사과대추’ 홍보 행사 가져

기사승인 2024-10-15 16:12:29
17일 대구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2024년 중구 복지박람회’가 열린다. 중구청 제공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서 ‘2024년 중구 복지박람회’ 개최

대구 중구청은 오는 17일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복지특구! 행복한 중구路(로)!’를 슬로건으로 2024년 중구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복지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복지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오전 10시 30분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메인무대에서 전통대북, 초청 공연과 유공자 표창,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박람회는 44개 단체와 기관에서 참여해 60여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이외에도 무대 공연과 구민과 함께하는 오락 프로그램, 행운권 추첨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복지 기관·시설·단체 등이 참여해 민·관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이번 복지박람회가 주민들에게 유익한 복지 정보와 소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며 “많은 주민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대구 북구 산격2동에서 열린 청소년 축제 참가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청 제공
북구 산격2동 우리마을교육나눔·청소년운영단 청소년 축제 열어

대구 북구 산격2동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와 청소년운영단 아이두는 지난 12일 산격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축제로 ‘우리들 사이월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초등생과 중학생 50명이 참여했으며, 축제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돈을 받아 옛날 부모님 세대에서 즐기던 먹거리와 놀거리를 체험하고 키링과 모빌을 만드는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참여 청소년들은 “바쁜 부모님을 대신해 친구들과 맛있는 것도 먹고 여러 가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 정말 좋았다”고 했다.
 
강혜련 위원장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이 즐겁게 친구들과 어울려 많이 웃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50명 사전 예약으로 진행돼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함께 하지 못해 아쉬웠다”고 전했다.

박경자 산격2동장은 “주말에도 불구하고 산격2동 만의 특색 있는 청소년 축제를 만들어 주신 위원님들과 아이두 단원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추억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15일 열린 대구 수성구의회 제26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모습. (수성구의회 제공)
수성구의회, 제267회 임시회 개회…조례안 등 21건 심의

대구 수성구의회는 15일 제267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24일까지 10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조례안 및 기타 안건 21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15일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김희섭 의원이 ‘경계선지능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 및 지원책 마련을 위한 제언’, 최명숙 의원이 ‘완충녹지를 활용한 공영주차장 조성에 대해’, 남정호 의원이 ‘아동수 감소에 따른 보육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책 마련의 필요성’, 박영숙 의원이 ‘장애인 친화 미용실 설치 제안’을 주제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했다.

16일부터 23일까지 각 상임위원회별로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보고받고 조례안 등을 심사할 예정이며, 회기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최종 의결할 계획이다.

조규화 의장은 개회사에서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연초에 계획한 사업들이 올바르게 추진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대안을 제시할 것”을 당부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지난 11일 대구파티마병원에서 열린 군위 사과대추 홍보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파티마병원 제공
대구파티마병원, 팔공농협과 ‘군위 사과대추’ 홍보 행사 가져

대구파티마병원은 지난 11일 본관 1층에서 팔공농협과 군위 사과대추 홍보 행사를 가졌다.

군위군과 군위군조합공동사업법인의 후원으로 진행된 군위 사과대추 행사는 ‘맛도 최고! 영양도 최고! 대구 군위 이로운 사과대추!’란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됐다.

군위군 대구 편입 1주년 기념으로 대구지역 소비자에게 군위 농산물이 지역 생산 농산물임을 인식시키고, 지역농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군위 사과대추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피부미용, 다이어트 효과, 면역력 증가 등 다양한 효능과 함께 맛과 영양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행사에는 팔공농협 이삼병 조합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파티마병원 직원들과 병원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판매하면서 지역에서 생산되는 사과대추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김선미 대구파티마병원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해 준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위의 우수한 농산물을 지역민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협력을 이어 가겠다”고 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