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의회, 후반기 개원식 개최…민귀희 의장, "신뢰받는 의회 만들 것" 

동해시의회, 후반기 개원식 개최…민귀희 의장, "신뢰받는 의회 만들 것" 

특별위원회별 위원장·간사 선출…1년 임기 임명

기사승인 2024-10-24 17:43:44
민귀희 후반기 의장 등 동해시의원들과 심규언 시장 등 간부공무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강원 동해시의회(의장 민귀희)는 24일 제9대 동해시의회 후반기 개원식을 개최하고 오는 28일까지 제34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회했다.

이날 임시회에 앞서 개최된 개원식에는 8명의 시의원과 동해시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및 동해시 의정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시의원 일동은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시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5개 항목으로 규정된 ‘동해시의회 의원 윤리강령’을 낭독했다.

민귀희 후반기 의장은 "동해시의회가 뒤늦게 개원식을 갖게 됐다"면서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시작은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혼신의 힘을 다해 시민 여러분께 신뢰하는 동해시의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의원은 시민의 대변자로서 공평무사(公平無私)의 정신으로 시민의 행복한 삶과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시민으로부터 부여 받은 책임과 역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개원식에 이어 개최된 제1차 본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각각 의결하고 의회 소회의실에서 각 특위를 개회해  1년간의 임기인 위원장 및 간사를 다음과 같이 새롭게 선임했다.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