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1일 (금)
한동훈 “민주, 여야의정협의체 협조해야…시작할 이유 찾을 때”

한동훈 “민주, 여야의정협의체 협조해야…시작할 이유 찾을 때”

“정치는 국민 생명과 건강 지키는 걸 우선해야”

기사승인 2024-10-28 09:59:39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 쿠키뉴스 자료사진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에 “여야의정협의체 출범에 협조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28일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최근 민주당이 여야의정협의체에서 어떻게든 발을 빼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가 적극적으로 여야의정협의체를 출범한 건 맞지만 그 이전엔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가 시정연설을 통해 필요하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안 되는 이유를 찾지 말고 빨리 시작해야 할 이유를 찾을 때”라며 “정치는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걸 우선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한편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전날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의대증원에 대해 논의했다. 이 대표는 정부의 전향적인 태도 변화를 촉구했다.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나경원 “이번 대선은 체제전쟁…이재명 꺾을 것”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위험한 이재명을 꺾고 승리의 역사를 만들겠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나 의원은 11일 오후 2시쯤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서 그는 "무너져가는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고 진정한 국민 승리의 시대를 열겠다"고 덧붙였다. 나 의원은 이번 대통령 선거를 '체제 전쟁'에 비유하며 "자유 대한민국을 지켜낼 것이냐, 아니면 반자유·반헌법 세력에게 대한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