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이즈굿 동백전' 내달 2일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부산이즈굿 동백전' 내달 2일 개시···부산시민플랫폼 고도화

자원봉사·15분 도시 시설방문으로 포인트 적립·활용

기사승인 2024-11-18 10:10:57
홍보포스터. 부산시

부산시는 오는 12월 2일부터 동백전 모바일 앱을 통해 운영 중인 '블록체인 기반 부산시민플랫폼'의 고도화 1단계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부산시민플랫폼은 블록체인 기술과 인공지능(AI) 지원을 통해 앱 하나로 모든 행정서비스와 부산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디지털 플랫폼으로, 2026년 1월 고도화 2단계를 통해 전면 탈바꿈한다.

시는 '부산시민플랫폼'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동백전 운영대행사인 부산은행과 함께 이번 고도화 1단계 사업을 추진했다.

시 대표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한 첫 출발로, 오는 12월 2일 모바일 앱 '부산 동백전'이 '부산이즈굿 동백전'으로 명칭과 아이콘이 바뀐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향상하고 시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반적인 디자인을 개편한다.

또 부산시민의 행복 가치 실천을 위한 자원봉사, 15분 도시, 건강증진과 연계한 '부산행복 마일리지'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부산행복 마일리지'는 포인트 제도로, 12월 2일부터 내년(2025년) 4월 30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포인트는 ▲자원봉사 ▲15분 도시 시설 방문 ▲걷기 등 각종 미션 달성 시 지급받을 수 있다. 

적립된 포인트는 보상 한도 내에서 동백전으로 전환해 현금처럼 사용하거나 할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부산시민 5만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12월 2일부터 '부산이즈굿 동백전' 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 또는 앱 공지 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시민플랫폼은 실생활에 필요한 금융과 민간, 공공서비스까지 통합한 디지털 서비스를 앱"이라며 "민간 플랫폼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편의성을 갖추고 시민들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부산시민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채오 기자
chego@kukinews.com
박채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