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모O모’ 귀여웠는데…삼성화재, 이번에는 ‘테일플래닛’

‘O모O모’ 귀여웠는데…삼성화재, 이번에는 ‘테일플래닛’

기사승인 2024-11-27 12:33:06
삼성화재

삼성화재가 반려동물 사업 확장을 위한 상표를 새롭게 등록 신청했다. ‘O모O모(오모오모)’, ‘우다다’에 이어 이번에는 ‘테일플래닛’이다.

27일 특허법인 마크인포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지난 1일 ‘테일플래닛’(Tail Planet, 꼬리 행성)이라는 상표를 등록 신청했다.

상표로 등록한 업종은 다양하다. 반려동물 숙박시설 업종도 그중 하나다. 미용이나 신체검사, 건강관리 서비스 자문업도 신청돼 서로 연계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는 반려동물 피하에 식별용 마이크로칩을 삽입하는 업종도 신청했다. 이는 유기반려동물 위치확인 지원이나 동물학대 조사업, 입양소개업으로 연결될 수 있다. 반려동물 장례식장업도 신청됐다.

삼성화재는 이밖에 동물용 모래, 먹이, 분유, 샴푸, 살충제, 건강기능식품, 탈취제, 기저귀 등 관련 업종에도 같은 상표 등록을 신청했다.

특허법인 마크인포 갈무리

테일플래닛 상표 등록은 심사를 기다리는 중이다. 빠르면 내년 2월, 늦으면 내후년 2월쯤 심사 결과가 통지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화재는 올초부터 ‘오모오모’, ‘우다다’ 등 반려동물 관련 상표 출원을 해 오고 있다. 

‘오모오모’ 등록업종은 반려동물용 의류, 사료, 샴푸, 마이크로칩 피하삽입, 미용서비스, 보조의자, 장난감 등이다. ‘우다다’는 동물용 피부관리약과 비타민, 샴푸, 탈취제 관련 업종에 상표를 출원했다.

박동주 기자
park@kukinews.com
박동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