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 개편 外 토스뱅크·핀다 [쿡경제]

NH농협은행,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 개편 外 토스뱅크·핀다 [쿡경제]

기사승인 2024-12-02 15:55:11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이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를 대폭 개편했다. 토스뱅크가 ‘토스뱅크 라운지’를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는 이벤트를 연다. 핀다가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 ‘더 열심히’와 함께 신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NH농협은행,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 개편

NH농협은행은 NH농협금융의 다양한 금융 및 생활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협금융 대표플랫폼 NH올원뱅크를 대폭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NH올원뱅크 금융서비스는 주식·펀드·연금 등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자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보험 보장분석을 통해 부족한 보장내역을 확인하고 보험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기능을 고도화했다. 

또 합리적인 소비를 돕고자 한 달 예산을 설정하고 외식·쇼핑·주유 등 개인의 소비패턴을 분석해 제공하는 등 지출관리도 강화했다.

부동산, 모빌리티, 헬스케어 등 생활서비스도 대폭 확대했다. 부동산 매물 및 시세 조회, 대출한도 조회, 대출상품 추천 등 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드림카 추천, 자동차보험 관리, 차량구입대출 추천 등 모빌리티도 확대했다. 

여기에 고객의 건강검진 결과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질병 발병률을 예측하고 매주 수요일에는 유전자검사 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농협은행은 이번 개편을 기념해 22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농협은행 모델 변우석 스티커 찾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총 1만명에 네이버페이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 NH마이데이터 신규가입자 2만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1000원권을 별도로 증정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더욱 편리한 금융생활을 위해 NH올원뱅크를 대폭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서비스와 금융상품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토스뱅크 제공.

토스뱅크, 대면 고객지원센터 ‘토스뱅크 라운지’ 오픈 이벤트 진행

토스뱅크는 대면 고객지원센터 ‘토스뱅크 라운지’에서 대고객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달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토스뱅크 라운지 방문 고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매일 진행된다.

토스뱅크는 고객의 소중한 것을 먼저 챙긴다는 브랜드 가치를 이벤트에 담았다. 이벤트 참가자들은 토스뱅크 라운지에서 한 해를 돌아보고 다가오는 2025년을 먼저 준비하게 된다.

토스뱅크 라운지 이벤트 공간은 회고와 큐레이션, 자유공간으로 구성된다. 회고 공간에서 고객은 4가지 가치인 시간, 에너지, 돈, 지식에 맞춰 2024년 한 해를 돌아보게 된다. 그리고 2025년을 계획하는 질문에 답해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큐레이션 공간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도서와 향을 추천한다. 시간과 지식, 에너지, 돈을 각기 대표하는 인플루언서 4인이 순간의 소중함, 자기 결정의 근간, 몰입의 힘, 경제적 여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도서를 각기 세 권씩 추천한다. △번역가 황석희가 시간 △정치학자 김지윤이 지식 △출판 마케터 조아란이 에너지 △슈카월드 전석재가 돈을 맡았다.

도서와 함께 △시간의 깊이 △지식의 통찰 △균형 있는 에너지 △돈의 가능성을 상징하는 네 가지 향도 큐레이션 된다. 토스뱅크만의 새로운 향 ‘The Scent of Tossbank’도 경험할 수 있다.

자유공간에서는 큐레이션 도서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추천 도서를 읽거나, 추천 도서 속 인용구가 담긴 스티커 등을 활용해 시간을 보내는 공간이다.

이벤트 기간에는 시니어를 위한 ‘마음이 놓이는 금융생활’, 청년들을 위한 ‘마음이 놓이는 전세 살이’를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스페셜 기프트팩이 제공된다. 기프트팩에도 이벤트 4가지 메인 테마를 반영해 하루 200명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과 소통 접점을 만드는 토스뱅크 라운지의 첫 시도”라며 “고객이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계획하는 소중한 순간을 토스뱅크가 함께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했다.

28일 서울 강남구 핀다 오피스에서 열린 핀다-더열심히 전략적 업무협약식에서 박홍민(왼쪽부터) 핀다 공동대표와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 장승웅 더열심히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핀다 제공

핀다,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 ‘더열심히’와 MOU 체결

핀테크 기업 핀다가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 ‘더 열심히’와 함께 신사업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이혜민·박홍민 핀다 공동대표와 장승웅 더열심히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핀다 오피스에서 진행됐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각사의 방대한 데이터 및 데이터 분석능력, AI 기술력, 파트너십 역량에 집중해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라이프 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신사업 확장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

핀다는 자사 AI 대출 비교 플랫폼 핀다 앱을 이용하는 고객 중심의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데 집중하는 한편, 대출 외 신규 사업 확장을 위한 기회를 물색할 계획이다.

더열심히는 온·오프라인 마케팅부터 유통 브랜드까지 다양한 사업 경험을 갖춘 토탈 라이프 케어 기업으로서, 더열심히의 풍부한 제휴 채널을 활용하여 핀다의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핀다 앱 외의 채널로 확대하고 핀다 고객들의 유입 인프라를 강화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등 양사 고객들을 위한 혜택을 늘리는 데 집중할 방침이다.

이혜민 핀다 공동대표는 “뛰어난 온·오프라인 마케팅 역량과 광고업, 유통업, 대리점업 등 다양한 사업 경험을 갖춘 더열심히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MOU를 통해 핀다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금융 서비스를 설계하고 실질적으로 체감하실 수 있는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김동운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