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3일 (일)
부산시교육청, 수능 치른 고3 대상 마약류 예방 뮤지컬 '플랫폼' 상영

부산시교육청, 수능 치른 고3 대상 마약류 예방 뮤지컬 '플랫폼' 상영

기사승인 2024-12-04 10:35:57
홍보포스터. 부산시교육청
박채오 기자
chego@kukinews.com

부산시교육청은 5일 오전과 오후 2차례에 걸쳐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마약류 예방 뮤지컬 '플랫폼'을 상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뮤지컬은 수능 시험을 치른 고3 학생들에게 뮤지컬을 통해 마약류 등 유해 약물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뮤지컬은 재활센터에 입소하게 된 마약중독자의 가정사·만남·상처 등 인생 전반과 그 과정에서 마약을 접하게 된 배경, 중독에 이른 이유를 세밀하게 그려낸다. 

시교육청은 마약류의 위험성을 단순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예술을 통해 알려줘, 학생들이 예방 필요성 등을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윤수 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마약류 등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유해 약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능력을 키워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 교육청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채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제카’ 김건우 “T1, 경기력 뛰어나…잘 대비해서 승리할 것”

‘제카’ 김건우가 T1의 경기력을 고평가하면서도 철저한 준비를 통해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한화생명e스포츠는 지난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DN 프릭스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로 승리했다. 개막전 패배 후 연승에 성공한 한화생명은 2승1패를 기록했다. 경기 후 쿠키뉴스와 만난 김건우는 “첫 연승을 이룬 게 너무 좋다. 2세트 아쉬운 부분이 있었지만 피드백하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