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내란수괴’ 尹 즉각 구속하라…상상초월 광기 격리 필요해”

민주, “‘내란수괴’ 尹 즉각 구속하라…상상초월 광기 격리 필요해”

“尹, 시대착오적 극우사상에 중독”
“여전히 군 통수권자, 뭔일 할지 몰라”

기사승인 2024-12-12 16:09:55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인 체포와 속도 있는 수사를 주문했다. 탄핵이 되지 않아 여전히 군 통수권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만큼,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오후 국회 본회의 산회 직후 본청 로텐더홀에서 ‘내란수괴 윤석열 신속 구속수사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내란수괴 윤석열이 오늘 극한의 광기와 극단적 망상으로 가득 찬 담화를 토해냈다”며 “윤석열은 시대착오적 극우사상에 중독돼 있다.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는 상태로 또다시 무슨 짓을 할지 아무도 알 수 없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윤석열은 여전히 군 통수권자다.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다. 상상을 초월하는 윤석열의 광기를 단 1분1초도 좌시할 수 없다”며 “내란수괴 윤석열이 대통령 자리에 앉아 있는 한 대한민국과 국민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국가와 국민을 위해 윤석열을 즉각 격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12·3 내란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공조수사본부에 즉시 내란수괴 윤석열을 체포하고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윤석열이 있어야 할 곳은 오로지 감옥뿐이다”고 짚었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