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9일 (수)
민주, “‘내란수괴’ 尹 즉각 구속하라…상상초월 광기 격리 필요해”

민주, “‘내란수괴’ 尹 즉각 구속하라…상상초월 광기 격리 필요해”

“尹, 시대착오적 극우사상에 중독”
“여전히 군 통수권자, 뭔일 할지 몰라”

기사승인 2024-12-12 16:09:55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 수사를 촉구하는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즉각적인 체포와 속도 있는 수사를 주문했다. 탄핵이 되지 않아 여전히 군 통수권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만큼,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더불어민주당은 12일 오후 국회 본회의 산회 직후 본청 로텐더홀에서 ‘내란수괴 윤석열 신속 구속수사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 

이들은 결의문을 통해 “내란수괴 윤석열이 오늘 극한의 광기와 극단적 망상으로 가득 찬 담화를 토해냈다”며 “윤석열은 시대착오적 극우사상에 중독돼 있다.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없는 상태로 또다시 무슨 짓을 할지 아무도 알 수 없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윤석열은 여전히 군 통수권자다.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수 없다. 상상을 초월하는 윤석열의 광기를 단 1분1초도 좌시할 수 없다”며 “내란수괴 윤석열이 대통령 자리에 앉아 있는 한 대한민국과 국민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국가와 국민을 위해 윤석열을 즉각 격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12·3 내란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공조수사본부에 즉시 내란수괴 윤석열을 체포하고 구속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윤석열이 있어야 할 곳은 오로지 감옥뿐이다”고 짚었다.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한덕수‧이정현 호남 출신 대선 후보 필요성 대두…“다양성 보여줄 수 있어”

국민의힘 내에서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과 이정현 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 대표 등 호남 출신 대선 후보가 나와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당내에선 국민의힘의 다양성을 위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9일 정치권에 따르면 국민의힘 일각에선 호남 출신 대선 후보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다만 한 대행 같은 경우 지속적으로 대선 출마론이 제기됐지만 가능성 자체를 아예 일축하는 상황이다.실제로 8일 윤상현 국민의힘 의원이 정부서울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