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2024년 우수 프랜차이즈에 19개 가맹본부 지정

소진공, 2024년 우수 프랜차이즈에 19개 가맹본부 지정

3년 연속 우수 지정된 6개 가맹본부는 명예의 전당 헌정패 수여

기사승인 2024-12-24 14:07:46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지난 20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24년 명예의 전당 및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식'을 개최했다. 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은 지난 20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에서 ‘2024년 명예의 전당 및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식’을 개최하고 19개 가맹본부에게 지정서를 수여했다.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를 통해 일정 기준을 통과한 브랜드에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우수 프랜차이즈 지정서와 함께 브랜드의 각종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게시, 홍보제작물 지원 및 심사원 평가보고서 제공으로 경영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제도다. 

평가는 가맹본부들이 제출한 재무제표, 정보공개서 등 객관적인 서류로 가맹본부의 특성, 계약절차 및 조건, 가맹점 지원, 관계의 품질, 가맹본부 및 가맹점의 성과를 현장평가(50점) 및 설문평가(50점) 점수를 합산하여 70점 이상인 브랜드를 ‘우수 프랜차이즈’로 지정하고 3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에 지정되면 명예의 전당 브랜드로 선정된다. 

이날 우수 프랜차이즈로 선정된 경아식당, 고돼지, 땅스부대찌개, 바른치킨, 삼산회관, 서오릉피자, 수유리우동집, 아소비, 아이세이버, 오복오봉집, 김순덕 원조부안집, 유가네닭갈비, 유미카츠, 인생아구찜, 참이맛감자탕, 카페프리헷, 택이네조개전골, 팔각도, 한마음정육식당 등 19개 가맹본부에게는 지정서가 수여됐다.

이 가운데 3년 이상 연속으로 우수 프랜차이즈에 지정된 고돼지, 땅스부대찌개, 바른치킨, 수유리우동집, 아이세이버, 택이네조개전골 등 6개 가맹본부에게는 명예의 전당 헌정패가 전달했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프랜차이즈 수준평가가 가맹본부의 경쟁력을 높이고 소상공인이 안정적인 가맹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이정표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맹본부와 가맹점이 상생하며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익훈 기자
emadang@kukinews.com
이익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