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TK신공항 건설현장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 점검

홍준표 대구시장, TK신공항 건설현장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 점검

공영개발, 재원확보, 골재수급계획 등 현안과제 살펴

기사승인 2025-01-15 17:12:42
15일 대구 군위군 TK신공항 건설 현장을 찾은 홍준표 대구시장이 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대구시 제공 

홍준표 대구시장이 TK(대구·경북)신공항 건설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했다. 

대구시는 TK신공항 건설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2025년 추진계획 및 당면 현안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고 15일 밝혔다.

TK신공항은 대구와 경북 지역의 미래 성장 동력으로, 기존 군 공항(K-2)과 대구국제공항이 직면한 소음, 고도 제한, 수용 한계 문제를 해결하고자 추진 중이다. 

홍 시장은 현장에서 공영개발 방식 전환에 따른 재원 확보 방안과 화물터미널 위치 갈등 해소 등 TK신공항 건설사업의 전반적인 추진 상황을 살폈다. 

대구시는 상반기에 공자기금 신청, 군 공항 사업계획 승인, 민간공항 기본계획고시, 이주단지 후보지 선정 등을 추진하고, 하반기에는 공자기금 운용계획(안) 확정, 부지조성공사 입찰공고, 보상을 위한 열람공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 시장은 중앙정부와의 협력, 지역사회 갈등 해소, 신속한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또 군위군 소재 채석단지를 방문해 자재 수급 현황을 점검하고, 안정적인 공급 체계 구축 방안 마련을 요청했다.

홍 시장은 “대구의 미래를 위한 핵심 사업인 신공항 건설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계획을 마련해 속도감 있게 사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최재용 기자
ganada557@hanmail.net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