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U_DXEdge 글로컬 역량강화 프로그램'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5 박람회'에 참가해 최신 디지털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 기술의 이해 제고와 다양한 융복합 미래 선도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경상국립대 대학원은 지난 2024년 6월부터 참가희망자의 계획서 평가와 발표 평가를 통해 우수 대학원생 20명을 최종 선발했고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박람회인 CES 2025에 참가했다.
대학원생 20명은 전 세계 150여 개국 4300여 기업이 참여한 CES 2025에서 새로운 미래 혁신 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최신 기술을 자신의 연구에 접목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쌓았다.
대학원은 오는 2월 성과보고회를 열어 탐방 성과를 공유하고 피드백 환경을 조성함은 물론 다른 대학원생들에 성과를 확산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병현 연구부총장은 "대학원생들이 CES 2025 참가해 선진 대학 및 기업 방문을 통해 우리산업과 생활에 들어온 AI를 중점적으로 선보인 최신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하고 융복합 인재로 양성돼 꿈을 실현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