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 세계가 주목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 세계가 주목

충남교육청, 24일 영국 에듀테크 박람회서 디지털 혁신 사례 발표
설 연휴 모든 교육기관·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기사승인 2025-01-23 11:12:45

글로벌 세미나 참여 후 현지 학교 교사와의 토론 등 협력도

충남교육청이 지난해 8월 뉴우즈베키스탄 대학교에 디지털 기기를 기증하고,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인 마주온 활용 연수 개강식을 갖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오는 24일 매년 영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 에듀테크 박람회인 ‘2025 BETT(British Educational Training and Technology) UK(이하 벳쇼)’에 공식 초청 받아 ‘마주온 교육데이터 분석 시스템’의 우수 사례를 발표한다. 

벳쇼의 ‘혁신 극장(Innovation Theatre)’에서 진행된 이번 우수 사례 발표에는 전 세계 정부 관계자, 교육자, IT 기업가 등이 참여하며, ‘마주온 교육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별 학습 성장 촉진: 충남교육청 사례 연구’를 주제로 20분간 진행된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플랫폼 마주온을 활용한 ‘교육데이터 분석 시스템’은 그동안 체계화되지 않은 학생 학습 활동 데이터를 마주온 내 충남온배움터를 통해 종합·정제·시각화하며 학생 개별 맞춤 학습과 성장을 지원하고, 교사의 효과적인 수업 설계를 돕는다.  

또한 충남교육청과 네이버 클라우드, 에듀테크 기업 버블콘이 함께 개발하였으며 민관 협력을 통한 미래교육 생태계 조성 모범 사례를 제시한다.  

방문 기간 동안에는 우수사례 발표 외 글로벌 세미나 참여, 구글 VIP 세션 참여, 영국 현지 학교 교사와의 토론 등 세계 에듀테크 흐름을 나누고 협력하는 시간을 갖는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의 마주온 교육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대한민국의 디지털 혁신 사례를 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면서 “앞으로도 충남 미래교육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세계와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설 연휴 모든 교육기관·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은 이번 설 연휴 기간, 충남을 방문하는 귀성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도교육청을 포함한 산하 교육기관, 학교 주차장 690여 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고 23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24일부터 30일까지이며, 자세한 정보는 공유누리(공공자원 개방 ․ 공유 통합포털, www.eshare.go.kr), 주요 포털사이트 지도 앱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차장 개방은 학교나 기관에 따라 별도 개방시간을 정하거나 종일 운영하며, 이용자는 ▲이용시간 준수 ▲차량에 비상 연락처 남기기 ▲학교 시설물 훼손 금지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학교 시설물 이용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김지철 교육감은“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학생들이 이용하는 시설을 개방하는 만큼 안전하고 깨끗한 이용을 부탁드리며,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