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이날 전통시장 민생현장을 찾아 온누리상품권으로 농산물과 생활용품, 먹거리 등을 구입하고 설 대목 체감경기와 물가상황을 살폈다. 이날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지역 복지시설에 모두 전달했다.
홍 시장은 김해시여성단체협의회 400여명과 산하기관, 시청 직원 등이 지난 13일부터 2주간 진행 중인 전통시장 장보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그는 "전통시장을 방문한 자리에서 소상공인과 시민을 위해 물가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상인들을 위로 격려했다.
지난 22일에는 김해 진례면 52군수지원단을 방문해 나라 지키는데 여념이 없는 장병을 위로 격려했다.
24일에는 진영읍에 있는 117공병단 191대대와 제5870부대 3대대, 김해과학화예비군훈련대 등 3곳의 군부대를 찾아 장병을 격려한다.
이에 앞서 지난 16일에는 김해우체국을 방문해 우편집배원들을 격려하며 성품을 전달했다.
더불어 시민 안전을 책임진 김해동부소방소와 김해서부소방서를 각각 방문해 근무자들에게 격려품을 전달했다.
김해시의회 안선환 의장과 허윤옥 부의장 등 시의회 관계자들은 23일 설을 맞아 서김해지역아동센터와 진례지역아동센터, 장유지역아동센터 등을 차례로 방문해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시의원들은 이들 시설 종사자들의 지역아동센터 현황과 운영상의 어려움을 듣고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도 나눴다.
안선환 의장은 "시의회가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이 없는지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해시의회는 매년 명절마다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