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kuk/image/2025/02/10/kuk20250210000251.343x.0.jpg)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월 7일 경영학과 주관으로 ‘성공하는 나만의 커리어 만들기’라는 주제의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줌(Zoom)을 통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커리어 개발 방법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학과 측은 전했다. 이번 특강의 강연자는 LG그룹사인 비즈테크온의 인사실 책임을 맡고 있는 박준민 코치다.
박준민 강사는 이번 강연에서 △꿈을 찾아가는 여행지도 만들기 △자신만의 가치 찾기 △직장인이 될 것인가, 직업인이 될 것인가 △사람은 왜 일 하는가: 가치의 근원 △내 삶의 방향을 안내하는 나의 북극성 △자신의 한계를 정하지 않는 성장 마인드 △연단위로 나아가는 Life Plan 설정 및 수정 △오타니 쇼헤이 만다라트 기법 △성과와 회고를 통한 자기 성찰 △비전보드 제작을 통한 목표 시각화 등의 주제를 다루며,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특히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자신의 커리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전략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학생들은 ‘나의 북극성’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장기적인 커리어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많은 영감을 얻었으며, 특강이 끝난 후에도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스스로의 가치를 찾고 커리어를 설계하는 데 있어 많은 영감을 받았다”며 “나만의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 방안을 마련하는 과정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이러한 실무 중심의 특강이 학업과 경력 개발을 병행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며 경영학과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특강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이번 특강을 기획한 윤남수 경영학과 학과장은 “경영학과 학생들이 실질적인 커리어 개발에 대한 명확한 방향을 설정해 좀 더 미래지향적인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강연을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경영학과는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으며 졸업 후 다양한 경영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봄학기 2차 신·편입생을 2월 17일까지 모집 중에 있다. 경영학과 비즈니스 전문가를 꿈꾸는 고졸학력 이상이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