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올해 면적직불금 단가 5% 인상…㏊당 최대 215만원

인제군, 올해 면적직불금 단가 5% 인상…㏊당 최대 215만원

기사승인 2025-02-13 11:20:07
인제군청 외경
강원 인제군이 올해 ‘기본형 공익직불금’ 지원사업 신청을 4월 30일까지 받는다.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농업‧농촌의 공익기능 증진과 농업인의 소득 안정을 위해 농업인‧농업법인에게 농지 면적에 소농직불금과 면적직불금으로 나눠 보조금을 차등 지원하는 제도다.

소농직불금은 5000㎡ 이하의 농지를 소유한 농가를 대상으로 농가당 130만원을 정액 지급한다. 면적직불금은 지급단가가 지난해보다 5% 인상돼 경작 면적에 따라 1ha당 136~215만원 범위에서 차등 지급한다.

직불금 최종 지급액은 농지의 형상과 기능유지, 교육이수 등 준수사항 이행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군은 오는 28일까지 1차 신청기간을 운영, 이달 초 대상자에게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를 마쳤다. 안내받은 농업인은 휴대전화 또는 ARS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다.

2차 신청은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로, 농지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방문 신청 대상자는 지난해와 올해 농업인 경영체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있는 농업인, 신규 신청자, 관외 경작자 등이다.

군은 올 4월까지 접수를 완료하면 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자격 검증, 직불금 준수사항 이행 여부 등 확인 절차를 거쳐 12월에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인제군 관계자는 "많은 농업인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제도 홍보와 함께 지급과정에서 누락과 부정수급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청‧접수 관련 정보는 공익직불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농산물품질관리원 콜센터(1344)에 문의하면 된다.
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한윤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