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어스컴퍼니 플로, 달콤함 가득한 밸런타인데이 플레이리스트 공개

드림어스컴퍼니 플로, 달콤함 가득한 밸런타인데이 플레이리스트 공개

음악 플랫폼 플로(FLO), 14일 하루 달콤한 분위기 가득한 플레이리스트 10개 공개
‘달콤함으로 채운 릴스 음악‘ 플리와 ‘분위기 잡고 싶은 Chill Guy’ 플리 등 제공
이준규 큐레이션팀 리더, “9000만곡 음원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즐길 수 있도록 노력”

기사승인 2025-02-14 09:03:13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14일 ‘밸런타인데이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플로 제공

드림어스컴퍼니의 음악 플랫폼 플로(FLO)는 14일 하루 밸런타인데이의 달콤한 분위기를 더해줄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한다.

플로는 사랑하는 이들과 보내는 밸런타인데이의 추억을 더욱 특별하게 빛내 줄 K-POP, POP, 힙합, R&B, J팝까지 폭넓은 장르의 플리 10개를 소개한다. 먼저 ‘달콤함으로 꽉 채울 둘만의 릴스에 딱’ 플리는 둘만의 추억을 남길 릴스에 함께 사용하기 좋은 곡으로 구성했다. ‘대세 밴드 그룹’ 데이식스의 ‘Chocolate’과 독특한 음색으로 귀를 사로잡는 로시의 ‘좋아해도 되나요’, 독창적인 음악을 선보여 온 싱어송라이터 미노이의 ‘Date or Mate’ 등 달달하면서도 릴스에 어울리는 중독적인 멜로디의 20곡이 밸런타인데이의 깊은 인상을 남긴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여유롭고 쿨한 사람’이라는 뜻의 밈 ‘칠 가이(Chill guy)’를 활용해 성공적인 고백을 위한 ‘분위기 잡고 싶은 Chill Guy일 때’ 플리도 마련했다. 해당 플리는 ‘칠(chill)’한 분위기 속에서 고백 성공을 도울 총 20곡으로 구성됐다.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핀 애스큐(Finn Askew)의 팝송 ‘Dive in’부터 칼 벤자민(Karl Benjamin)의 ‘Moon’과 이지 프리크(EASY FREAK)의 ‘How deep is your love’ 등 감성적인 R&B는 물론, 앤더슨 팩(Anderson Paak)의 ‘Lockdown’ 등 세련된 힙합까지 여러 가지 장르의 음악으로 선곡해 고백 직전의 설레는 무드를 더한다.

듣자마자 첫사랑 기억 조작 가능한 ‘짜릿 하트 폭격 J-POP’ 플리

‘심쿵 모먼트, 밸런타인 하트 폭격 대작전’ 플리는 최근 국내 음악 시장에서 팬들의 인기를 끌기 시작한 J팝 장르의 음악 20곡으로 구성됐다. 지난 연말 1년 만의 내한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친 일본 프로젝트 밴드 그룹 요아소비의 ‘하루카’를 비롯, 유튜브 공식 영상 기준 1.5억 뷰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 나카무라 치즈루의 ‘Kawaikute gomen’, 일본의 신예 싱어송라이터 츠키의 ‘Love Expiration Date’ 등 일본 특유의 통통 튀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풍기는 음악을 엄선했다.

이준규 드림어스컴퍼니 큐레이션팀 리더는 “아직 추운 겨울이지만 이번 플리로 달콤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하면 한다”며 “플로는 앞으로도 9천만 곡 이상의 음원 라이브러리와 다채로운 큐레이션을 바탕으로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취향에 따라 매일 색다르게 음악 청취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플로는 글로벌 음악 플랫폼 수준인 9000만곡 이상의 음원 라이브러리를 보유한 음악 플랫폼으로, AI를 기반으로 한 세밀한 퍼스널 뮤직 큐레이션 및 다양한 플레이리스트를 이용자들에게 추천하고 있다.
이영재 기자
youngjae@kukinews.com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