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교육청은 광복 80주년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삼일절 태극기 달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독립지사와 순국선열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는 도내 기관과 학교는 물론 일반 국민까지 누구나 가능하다.
이벤트는 ‘3·1절에 태극기 달고 인증샷 찍기’와 ‘태극기 찾기 퀴즈 참여하기’ 두 가지로 진행된다.
‘3·1절 태극기 달고 인증샷 찍기’ 이벤트는 경북교육청 SNS를 팔로우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태극기 달기 인증 사진(손하트 포함)을 업로드 한 후 이벤트 응모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태극기달기운동, #경상북도교육청, #나라사랑, #제106주년 삼일절, #광복80주년 등이다.
‘태극기 찾기 퀴즈 참여하기’는 경북교육청 SNS에서 댓글과 링크로 참여하면 된다.
경북교육청은 이벤트 참여자 중 각 100명씩 총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간식 상품권(5000원)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오는 3월 17일 이후 경북교육청 공식 SNS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태극기는 대한민국의 자긍심이자 단결과 독립의 상징”이라며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나라 사랑 실천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