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간호대학 유미 학장, 한국간호대학(과)장협의회⋅국립대학교간호대학(과)장협의회 회장 당선

경상국립대 간호대학 유미 학장, 한국간호대학(과)장협의회⋅국립대학교간호대학(과)장협의회 회장 당선

기사승인 2025-02-24 11:22:55
경상국립대 간호대학 유미 학장이 제40대 한국간호대학(과)장협의회와 국립대학교간호대학(과)장협의회 회장에 동시에 당선됐다. 

한국간호대학(과)장협의회(이하 한간대협)는 지난 1985년부터 40년간 120여 개 간호대학과 간호학과가 회원으로 구성돼 간호대학 간 유대를 바탕으로 상호 정보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회원교들 간 연대를 통해 간호교육 발전 및 간호정책 수립을 위해 실제적이고 실천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립대간호대학(과)장협의회는 전국 19개 국립대학의 간호대학과 간호학과가 회원으로 구성돼 있고, 국립대의 교육 현안을 논의하고 정책 아젠다를 형성하는 데 목소리를 내고 있다. 

간호대학 유미 학장은 2024년도 한간대협의 정책사업으로 '간호학과 입학정원 증원에 따른 교육현황과 정책방안'이라는 주제의 프로젝트 책임연구원으로 연구를 진행하면서 간호학과에 당면한 정원 증원에 따른 교육의 질 저하 우려, 취업 관련 문제점을 도출하고 정기총회에서 이를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유미 학장은 앞으로 두 협의체의 회장으로서 간호교육을 위한 다양한 역할을 담당할 중책을 이어가게 된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