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5일 (토)
한두희 한화투자證 대표, 사실상 연임 확정

한두희 한화투자證 대표, 사실상 연임 확정

기사승인 2025-02-26 10:41:57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 한화투자증권 제공
이창희 기자
window@kukinews.com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대표의 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은 지난 4일 열린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에서 한 대표를 최고경영자(CEO)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한 대표의 연임은 오는 3월19일 예정된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이 의결될 경우 이사회를 통해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임기는 2년으로 확인됐다.

임추위는 “한 후보자는 증권, 자산운용, 보험 등 다양한 금융업종에서 근무하며 금융에 대한 폭넓은 경험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며 “대표 재임 기간 중 보여준 성과와 리더십, 사업 추진력 등을 고려 시 재선임을 통해 회사의 발전에 지속 기여할 것으로 판단돼 추천했다”고 말했다.

한 대표는 1965년생으로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 실장과 트레이딩본부장, 한화생명 투자사업 본부장, 한화자산운용 대표를 거쳐 지난 2023년 3월 한화투자증권 대표로 선임됐다.

이창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트럼프, 10% 기본 관세 발효…韓 상호관세 25%는 9일부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발표한 10%의 기본 관세가 5일(현지시간)부터 전면 발효됐다.업계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일 행정명령을 통해 확정한 것으로, 미국 동부시간 5일 0시1분(한국시간 5일 오후 1시1분)부터 시행됐다. 이에 따라 미국으로 수입되는 대부분 국가의 제품에 10%의 관세가 부과된다.관세 부과 대상은 캐나다와 멕시코 등 일부 예외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들의 대다수 품목이다. 다만 미국 내 생산이 불가능한 필수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