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2일 (수)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제25회 입학식 개최...미래 항공 산업 인재 육성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 제25회 입학식 개최...미래 항공 산업 인재 육성

기사승인 2025-03-05 17:36:33 업데이트 2025-03-05 18:05:27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학장 원영휘)가 지난 4일 오전 3공학관 2층 소강당에서 2025학년도 제25회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신입생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자리와 함께 박동식 사천시장의 명예학장 추대식도 함께 진행됐다.

한국폴리텍대학 항공캠퍼스는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대학으로, 매년 우수한 인재가 입학해 우주항공산업 분야에서 전문 기술을 익히고 있다. 

이번 입학식에서는 신입생 및 학부모, 교직원뿐만 아니라 박동식 사천시장, 임철규 도의원, 캔코아에어로스페이스 정재한 부사장 및 우주항공 분야 글로벌 강소기업 임직원, 향촌동 행정복지센터 이훈수 동장 및 관계자 등 지역 특화 산업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이라는 시정지표아래 우주항공 도시로의 위상을 높이는데 항상 노력하고 있는 박동식 시장을 명예학장으로 공식 추대했으며, 이번 추대를 통해 사천시와 항공캠퍼스가 보다 긴밀한 유대관계를 구축해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원영휘 학장은 "신입생의 새로운 출발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미래 항공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뿐만 아니라, 박동식 사천시장님의 명예학장 추대를 계기로 지역 사회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한민국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우주항공 전문교육기관으로서의 맡은 바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천=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탑승자 80여명과 함께 ‘윤석열 파면버스’ 출발

서울 곳곳을 순회하며 압도적 파면 결정을 촉구하는 '윤석열 파면버스'가 운행을 시작했다.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기일이 4일로 지정된 가운데 윤석열즉각퇴진·사회대전환 서울비상행동, 민주노총 서울본부 등은 2일 헌법재판소 인근 안국역 6번 출구에서 윤석열 파면버스 출정식을 진행했다. 이날 열린송현 녹지광장에서 출발한 파면버스는 탑승자 80여 명을 태우고 한남동 관저를 비롯한 거점을 순회하며 일정을 이어나갈 예정이다.한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