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구리시 맛집 어디?...시행 3년차 ‘와구리맛집’ 순항

구리시 맛집 어디?...시행 3년차 ‘와구리맛집’ 순항

기사승인 2025-03-24 10:57:26
구리시가 민선8기 우수시책으로 추진한 ‘와구리맛집’ 지정 사업 홍보문. 구리시
성은숙 기자
news1004@kukinews.com

경기 구리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민선8기 우수시책으로 추진한 ‘와구리맛집’ 지정 사업이 시행 3년 차를 맞이해 순항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와구리맛집’은 맛과 가격, 위생 및 시설,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구리시가 인증하는 대표 맛집으로서 음식문화 개선과 상권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와구리맛집’과 25년 이상된 ‘노포식당’을 널리 알리고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지난해부터 매월 1회 구리시장과 함께하는 ‘와구리맛집’ 탐방을 실시하고 이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지난 2년간 총 28개의 ‘와구리맛집’과 2개의 ‘노포식당’을 지정했으며, 올해도 숨어 있는 우수 맛집을 발굴해 22곳을 추가 지정할 예정이다. 와구리맛집에 선정되면 인증 표지판을 부여하고 시에서 발간하는 홍보지 등에 게재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구리생활지도 G-MAP을 통해 시민들이 손쉽게 ‘와구리맛집’과 ‘노포식당’의 기본 정보와 대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백경현 시장은 "지난해 지하철 8호선 개통을 계기로 숨어 있는 맛집을 발굴하고 홍보함으로써 구리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은숙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국힘 탈당’ 김상욱 “이재명·이준석 만나고 싶어”

김상욱 국민의힘 의원이 8일 "앞으로 극우보수와 수구보수가 아닌 참 민주보수의 길을 걷겠다"며 탈당을 선언했다.김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국립현충원에서 참배한 뒤 취재진을 만났다. 그는 "국민의힘 선배와 동료 의원님들, 당원 지지자들께 송구함을 올린다"며 "국민의힘이 정통 보수정당으로 국가와 국민을 위한 기능을 수행하길 간절히 바라왔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제 기능성이 사라진 극단적 상황에 놓인 국민의힘을 아픈 마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