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5일 (목)
한수정, 산불 신속대응 비상대응체계 가동

한수정, 산불 신속대응 비상대응체계 가동

21일부터 지자체·소방서 연계 소속 수목원 안전관리 강화
심상택 이사장, 경북 의성 산불피해지역 생필품 전달

기사승인 2025-03-24 15:35:45
24일 경북 의성 산불 피해현장을 찾아가 진화상황실을 생수를 전달하는 심상택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사장.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산림청 산하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이 산불재난 최고 단계인 ‘심각’ 발령에 따라 관할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한국자생식물원 대상으로 산불예방 및 관람객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한수정은 지난 21일 전국에서 동시다발적 산불이 발생함에 따라 소속 수목원을 비롯해 지자체 및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력해 산불 신속대응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했다.

또 소속 수목원을 대상으로 전시원과 다중이용시설에서 ‘산불 및 화재 예방 안전점검반’을 상시 가동하는 등 관람객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심상택 한수정 이사장은 “최근 전국에서 대형산불이 발생하는 가운데 소속 수목원 대상으로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관람객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심 이사장은 24일 대형산불이 발생한 경북 의성 피해현장을 찾아가 생수와 라면을 전달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화생명 꺾은 ‘비디디’ 곽보성 “3세트, 신이 도왔죠”

KT 롤스터가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시즌 초반 팀을 지탱했던 ‘비디디’ 곽보성도 이젠 짐을 덜고, 편한 환경에서 경기에 임하고 있다.KT는 15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한화생명e스포츠와 경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2-1 역전승을 거뒀다. 6승(7패)째를 챙긴 KT는 3연승을 질주하며 5위 디플러스 기아와 승차 없는 6위에 자리했다. 이날 KT의 승리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았다. 1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