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8일 (목)
특구재단-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 '글로벌 기술사업화 협력'

특구재단-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 '글로벌 기술사업화 협력'

특구 딥테크 기업 유럽 진출 지원

기사승인 2025-03-26 10:27:07
 2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귀도 귀데시 롬바르디아주 경제개발부장관과 만난 정희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재형 기자
jh@kukinews.com

정희권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 이사장은 25일(현지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귀도 귀데시 롬바르디아주 경제개발부장관과 글로벌 기술사업화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롬바르디아주는 이탈리아 북부에 위치한 최대 경제 중심지로, 인구 규모와 산업역량 면에서 가장 앞선 지역이다. 특히 주도 밀라노를 중심으로 금융, 패션, 디자인, 생명공학, 첨단기술 산업이 고도로 발달했다.

이날 특구재단과 롬바르디아주는 양 지역의 혁신생태계를 상호 소개하고, 연구개발특구의 딥테크 기반 기업 유럽 진출 지원 프로그램과 롬바르디아주의 해외기업 유치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또 양 기관은 향후 글로벌 기술사업화 협력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논의를 이어가기로 했다.

정 이사장은 “딥테크 분야는 기술과 시장이 빠르게 진화하는 영역인 만큼 글로벌 협력이 경쟁력 확보의 핵심”이라며 “이번 방문이 이탈리아 롬바르디아주를 포함한 유럽 내 다양한 협력 파트너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김상욱 “국힘 쇄신 불가능 탈당…이재명·이준석 만날 것”

김상욱 무소속 의원이 ‘민주보수’ 가치를 강조하고 국민의힘 탈당을 선언했다. 이 배경으로 변하지 않는 당의 행보 등이 지목됐다. 김 의원은 ‘민주보수’ 가치를 찾기 위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후보를 만나겠다고 예고했다.김 의원은 8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참배한 후 “수구 보수가 아닌 민주보수의 길을 걸어가겠다. 국민의힘이 보수정당으로서 가능성이 사라진 극단적인 상황”이라며 “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