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의료융복합 선도 대학으로 도약”

순천향대 “의료융복합 선도 대학으로 도약”

충남테크노파크·경제진흥원·창조경제혁신센터 MOU
글로컬대학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기사승인 2025-03-28 08:47:58
순천향대 등 네 기관 관계자들이 의료융합 신산업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다.  순천향대 

순천향대가 국내 의료융합 신산업을 이끌기 위한 본격 행보에 나섰다.

순천향대는 지난 26일 충남테크노파크, 충남경제진흥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의료융합 신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의료융합 신기술의 개발과 관련 산업 육성을 통해 지역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과 청년 취업 및 정주 지원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네 기관은 의료융합산업 분야에서의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관련 일자리 창출, 청년층 대상의 취업 및 창업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의료융합산업 스타트업 육성, 지역산업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 개발, 의료융합 특화산업단지 조성 및 글로컬대학 사업 성공을 위한 협력 체계도 함께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각 기관은 △의료융합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및 기술개발 △의료융합 산업 관련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취업 지원 △스타트업 육성과 기업 성장 지원 △지역·산업맞춤형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의료융합 특화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협력 △글로컬대학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협약식에는 순천향대 송병국 총장을 비롯해 충남테크노파크 서규석 원장, 충남경제진흥원 김찬배 원장,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대표 등 각 기관의 주요 인사들 20여 명이 참석했다.

순천향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바이오, ICT 등 첨단 기술이 융합된 의료융합 산업의 성장을 선도하고, 지역 혁신 생태계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나갈 계획이다.

조한필 기자
chohp11@kukinews.com
조한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