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에 ChatGPT 활용 교육

충남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에 ChatGPT 활용 교육

조소행 이사장 “연합회와 협업 확대로 소상공인 위기 극복”

기사승인 2025-04-10 10:46:35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9일 충남신보 본점 교육장에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을 대상으로 디지털․스마트화를 위한 ‘ChatGPT를 활용한 AI직원 만들기’교육을 실시했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지난9일 충남신보 본점 교육장(홍성군 홍북읍 소재)에서 소상공인연합회 충남지회(회장 조세제) 회원을 대상으로 디지털․스마트화를 위한 ‘ChatGPT를 활용한 AI직원 만들기’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ChatGPT를 사업 전반에 활용하고 싶은 연합회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그 기능 및 비즈니스 업무 활용법 등을 이론과 실습을 함께 교육하는 과정으로 연합회의 회원사 약 30여명이 참석하여 교육을 수강하였다. 

조소행 이사장은 교육 시작 전 인사말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소상공인도 ChatGPT 등 인공지능 기술을 사업에 활용하는 게 필수다”라며, “소상공인연합회 충남지회와 함께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세제 회장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소상공인들이 적응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교육"이라며 “재단과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이러한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ChatGPT를 활용한 AI직원 만들기를 포함하여 네이버스마트플레이스 구축 등의 스마트・디지털화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4월 동안 총 4회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의 소상공인 교육은 회원사뿐만 아니라 지역 내 예비창업자 및 소기업・소상공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