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세종농협, 생산자단체와 쌀소비촉진 '한마당'

충남세종농협, 생산자단체와 쌀소비촉진 '한마당'

기사승인 2025-04-19 17:59:44
충남세종농협이 19일 내포신도시 KBS신설부지에서 개최된 제2회 내포마라톤대회에서 마련된 쌀소비촉진 행사장에서 방문고객들에게 백설기와 우유 등을 나눠주고 있다. 충남세종농협 제공

충남세종농협은 19일 충남 내포신도시 KBS신설부지에서 개최된 제2회 내포마라톤대회에서 3,000여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쌀소비촉진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해웅 충남세종농협본부장, 박장순 농협은행충남본부장 등 농협 임직원 및 쌀생산자단체인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충남도연합회 송태성회장, 한국새농민회 충청남도회 이주기회장, 농가주부모임 충남세종연합회 오정순회장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쌀소비촉진 홍보부스에서는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우리쌀로 만든 백설기와 뻥튀기, 식혜, 쌀가공품 등을 무료로 나눠주며 우리쌀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널리 홍보했으며, 주먹밥 만들기부스와 떡 메치기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 본부장은 “충남도청 소재지의 대표적 축제인 내포마라톤대회를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함께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특히 올해에는 농업인 생산자단체 대표분들과 쌀 홍보행사를 함께하게 되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고, 충남세종농협은 앞으로도 아침밥먹기운동, 쌀가공품 소비확산 등을 통하여 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매진하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백설기와 함께 무료로 제공된 우유는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충남도지부(지부장 이은승)에서 마련했으며, 나눔축산운동본부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체로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축산사업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홍석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