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 성료…9커플 매칭

상주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 성료…9커플 매칭

기사승인 2025-05-08 09:13:19
상주시가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인 ‘데이트 온 상주’를 지난 3일과 4일 1박2일간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진행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가 추진한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이 50%에 가까운 매칭률을 이뤘다. 

8일 상주시에 따르면 청춘남녀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3일과 4일 1박 2일간 성주봉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된 ‘데이트 온 상주’에서 청춘남녀 9커플이 매칭되는 성과를 냈다.

‘데이트 온 상주’는 경북에 거주하는 1997년생~1984년생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만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앞서 가진 참가자 모집에는 공사·공단, 농협·우체국, 치과의사, 간호사, 농·축산업, 어린이집 교사, 공무원 등 다양한 직군 137명의 청춘 남녀가 접수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첫째 날 ‘매력 소통’ 특강으로 긴장감을 풀은 후 로테이션 그룹대화, 커플 명랑운동회 등을 통해 서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둘째 날에는 상주자전거박물관으로 이동 후 일대일 매칭토크로 전날보다 한층 더 심도 깊은 대화를 통해 9커플이 맺어지는 성과를 거뒀다. 

고두환 인구정책실장은 “매칭에 성공한 커플이 결혼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미혼남녀 만남 프로그램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노재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