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바이오·시지메드텍, 척추변형 수술 실전 교육 진행

시지바이오·시지메드텍, 척추변형 수술 실전 교육 진행

기사승인 2025-05-23 11:48:55
시지바이오와 시지메드텍이 최근 서울 가톨릭대학교 국제술기교육센터에서 ‘제1회 서울 척추 변형 코스 2025(The 1st Seoul Spinal Deformity Course 2025)’를 공동 개최했다. 시지바이오 제공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와 자회사인 척추 임플란트 전문기업 시지메드텍이 의료진을 대상으로 척추변형 수술 분야 실전 교육을 진행했다.

시지바이오와 시지메드텍은 최근 서울 가톨릭대학교 국제술기교육센터에서 국내외 척추외과 전문의 대상 ‘제1회 서울 척추 변형 코스 2025’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이론은 물론 해부 실습을 통해 고난도의 척추 변형 교정술을 단계별로 학습하는 실전형 프로그램이다. 국내 교육 프로그램 중 처음으로 척추 변형과 관련된 척추 전 구간 수술을 다뤘다. 

이번 행사의 연자로는 김용정 서울부민병원장, 현승재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김경현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교수, 최진 우리들병원장 등 척추 변형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국내외 척추외과 의사 총 23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이론 강의에서는 소아와 성인에서 나타나는 척추측만증의 수술 전략, 허리뼈의 앞뒤 균형을 맞추는(시상면 불균형) 교정술, 그리고 두개골에서부터 골반(장골)까지 이어지는 척추 전 구간을 고정하는 수술법 등이 자세히 소개됐다. 이어진 해부 실습은 두개골부터 등 윗부분, 허리부터 골반까지 나눠 고정하는 방법과 척추뼈를 절단해 변형을 바로잡는 고난도 교정술을 직접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시지바이오와 시지메드텍이 개발한 척추 임플란트 제품들도 활용됐다. 실습에 쓰인 시지바이오의 ‘노보시스’는 뼈 생성 유도 단백질인 재조합 인간 골형성 단백질(rhBMP-2)을 기반에 둔 차세대 골대체재다. 사람의 해면골 구조와 유사한 다공형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세라믹 전달체로, 생체 친화성과 적용 편의성을 갖췄다.

시지메드텍의 ‘엑센더’는 척추 디스크 자리에 삽입한 뒤 직접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높이 확장형 케이지다. 수술 중 눌려 있던 디스크 공간을 복원해주고, 척추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되살리는 데 도움을 준다. 또다른 제품인 ‘이노버스’는 나사와 척추고정용 봉(로드)을 이용해 척추를 단단히 잡아주는 제품이다. 여러 마디 척추를 동시에 교정할 수 있도록 설계돼 수술 중 위치를 맞추기 쉽고, 고정도 안정적으로 이뤄진다.

유현승 시지바이오·시지메드텍 대표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제품 중심의 홍보를 넘어, 척추 변형 수술 전 과정을 실제 수술 환경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국내 최초의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러한 실습 중심 교육을 정례화해 의료진의 수술 역량 향상과 국산 척추 임플란트에 대한 신뢰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