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경북 군위군은 17일 김진열 군수 주재로 부군수, 실과단소장 등 간부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해 을지연습 준비상황 보고회를 개퇴했다.
이날 보고회는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실시되는 2022 을지연습에 대비해 올해 중점 추진방향과 세부일정을 공유하고 부서별 준비사항을 사전에 종합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김진열 군수는 “이번 을지연습이 코로나19 감염확산 이후 정상적으로 실시되는 만큼, 연습 준비과정에서 비상 대비 계획과 각종 매뉴얼이 현실에 맞게 잘 갖춰져 있는지 사전에 꼼꼼히 확인하길 바란다”며 “또 보여주기식 훈련이 되지 않도록 내실 있게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군위군자원봉사센터, 핸드드립 커피 나눔 봉사
군위군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6일 군위군노인복지관에서 핸드드립 커피 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참여한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 아카데미 핸드드립 교육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으로, 핸드드립 커피를 접하기 힘들었던 어르신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물했다.
장근종 센터장은“더운 날씨에도 어르신들에게 향 좋고 맛있는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힘써주신 자원봉사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했다.
흥창스틸 김창식 대표, 교육발전기금 기탁
흥창스틸 김창식 대표는 17일 군위군청을 방문해 지역의 교육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발전기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창식 대표는 기탁식에서 “최근 모두가 힘든 가운데 조금이나마 보탬이되어 군위가 명품교육 도시로 발돋움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군위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학생들의 학업 환경 개선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힘써달라”고 전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