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대표팀 실력 논란,포털에서 후끈

WBC 대표팀 실력 논란,포털에서 후끈

기사승인 2009-03-17 17:10:28

[쿠키 스포츠] WBC 대표팀이 16일 메이저리거가 즐비한 멕시코를 압도하자 포털 사이트 다음 토론방에는 WBC와 야구 실력과의 관계에 대한 논란이 벌어졌다.

아이디 ‘고개를 넘자’가 이날 작성한 ‘한국, 일본이 WBC에서 강한 이유’라는 글이 논쟁을 촉발했다. 이 글에는 17일 오후까지 조회수 10만, 댓글 300여개와 반박과 재반박글이 끊임없이 이어졌다.

글의 요지는 미국과 중남미의 메이저리거들은 몸 상태를 리그에 맞추므로 현재 제 실력이 아니라는 것. 또 언론의 관심이 지대해 큰 부담을 갖고 뛰는 한국, 일본과 달리 상대적으로 준비 상태가 철저하지 못하며, 특히 한국은 메이저리그나 일본 스카우터들의 ‘눈’이라는 인센티브가 있다. 이는 집중력이 강조되는 단기전에서 한국과 일본이 성적을 내는 이유이고, 야구 실력과는 상관없다는 주장이다.

한국 야구 대표팀 승전보에 고무돼 있던 누리꾼들은 ‘스포츠 사대주의적 발상’이라며 격분했다. 한국도 정규 시즌에 들어가기 전이므로 몸 상태는 동일하며, 오히려 장거리 여행과 시차 문제로 더욱 악조건에서 경기를 치른다며 일축했다. 프로의 세계에서 여러 변수가 작용하더라도 이긴자가 강자이며, 실력없는 행운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도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도경 기자
yido@kmib.co.kr
이도경 기자
yido@kmib.co.kr
이도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