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 구미에 건립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 구미에 건립

기사승인 2009-06-10 17:42:02
[쿠키 사회]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고향인 경북 구미에서 박 전 대통령 동상 건립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새마을운동중앙회 구미시지회와 정수문화예술원 등 20여개 단체 대표로 구성된 ‘박정희 대통령 동상건립추진위원회(위원장 박동진)’는 12일 추진위 발족식을 열고 구미 출신인 박 전 대통령 서거 30주년을 맞아 그 업적을 기리고자 동상을 건립한다는 내용의 취지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추진위는 동상 건립에 필요한 6억원을 모두 시민 성금을 모아서 충당키로 하고 이를 위해 경북도로부터 성금 모금에 관한 승인을 받았다.

동상 건립 장소로는 구미역 후 광장과 금오산 도립공원 입구, 동락공원, 원평분수공원 등이 거론되고 있다. 이들 부지는 모두 구미시 소유로 구미시는 건립 장소가 확정되면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진위는 시민들을 상대로 설문조사를 거쳐 건립 예정지를 최종 확정할 방침이며, 9월19일부터 5일간 구미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새마을박람회 개막에 맞춰 동상을 제작해 공개할 방침이다.

구미시지회 정대석 사무국장은 “모금운동과 병행해 작가도 선정할 예정이며, 석 달이면 동상 제작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구미=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김재산 기자
jskimkb@kmib.co.kr
김재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