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1회 주민서비스박람회 개최

고성군 제1회 주민서비스박람회 개최

기사승인 2009-09-03 16:47:00
[쿠키 사회] 제1회 고성군 주민서비스 박람회가 5일 오전 고성군 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고성군이 주최하고 고성네트워크와 고성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 공공기관과 민간단체가 주민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을 집중 홍보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40여개 기관·단체가 참여해 주민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체험 및 홍보관도 설치·운영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제2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과 여성미니취업박람회, 청소년 문화존 등과 연계해 추진된다.

이날 마련된 부스에서는 보건, 복지, 안전, 주거, 고용, 생활체육, 평생교육, 문화 등 주민서비스 8대 분야에 대한 홍보와 전시, 체험 등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총 28개 부스에서 노인·장애인체험, 체지방·혈압 측정, 금연클리닉, 성체험 등이 다양하게 이뤄지고 청소년 문화존에서는 댄스, 풍물공연, 노래 등 청소년의 건전한 문화활동도 펼쳐진다.

이와함께 여성 미니취업 박람회 부스에서는 구인·구직을 위한 직업상담을 비롯해 이력서·자기소개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타로점으로 본 직업찾기 등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고성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자원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게 돼 주민서비스에 대한 현장체험과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얻게 된다”며 “많은 군민들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 주민서비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성=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재 기자
yj3119@kmib.co.kr
이영재 기자
yj3119@kmib.co.kr
이영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