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발 조깅女만 노리는 까마귀, 도대체 왜?

금발 조깅女만 노리는 까마귀, 도대체 왜?

기사승인 2010-06-01 17:55:00

[쿠키 지구촌] 영국의 한 공원에서 까마귀들이 조깅하는 여성들을 연달아 덮치는 사건이 발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까마귀들은 특히 금발여성만 주로 노린 것으로 드러나 공격 이유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영국의 지역지 ‘뉴스쇼퍼’는 런던 남쪽에 있는 엘섬공원에서 최근 10일동안 5명의 여성이 조깅 도중 까마귀들로부터 공격을 당해 넘어지는 등 피해를 입었다고 보도했다.

공원 남쪽 한 켠에서 카페를 운영하는 콜린 저우드씨는 “5명의 피해자 중 한 명만 갈색 머리카락을 가졌고 나머지는 모두 금발이었다”며 “까마귀들은 주로 혼자 조깅하는 여성들을 골라 공격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가장 먼저 피해를 입었던 루이스 모리스씨는 “까마귀가 갑자기 날아오르더니 내 머리칼을 잡아 뜯었다”며 “그리곤 주위를 맴돌며 내 머리로 돌진하길래 소지하고 있던 물병의 물을 뿌리며 도망쳤다”고 말했다.

아직까지는 한 명의 여성만 살짝 긁히는 상처를 입었을 뿐이지만 까마귀들의 공격성이 여전해 언제 큰 사고가 벌어질 지 모르는 상황이다.

신고를 받은 공원측은 까마귀를 멀리 떼어내려고 소음을 내는 등 갖가지 수를 썼지만 통하지 않았다. 저우드씨는 “까마귀들이 발톱으로 눈이라도 긁으면 큰일”이라고 우려했다.

전문가들은 까마귀들의 이상 행동이 사람들의 잘못된 행동 때문일 것으로 보고 있다.

영국 왕립조류보호협회 팀 웹씨는 “최근 연구에 따르면 까마귀의 기억력이 매우 좋다”며 “금발 여성에 대한 안좋은 기억을 갖고 있는 까마귀가 그 기억을 잊지 못하고 금발 여성에게 공격성을 띄는 것 같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1
김상기 기자
kitting@kmib.co.kr
김상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