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도 브라처럼… 리바이스 맞춤형 커브 ID 출시

청바지도 브라처럼… 리바이스 맞춤형 커브 ID 출시

기사승인 2010-08-11 01:11:00


[쿠키 생활] "허리 사이즈가 아닌 체형에 따라 청바지 구입하세요."



진 브랜드 리바이스가 체형 맞춤형 청바지 '커브 ID(아이디)' 출시 기념 행사를 11일 서울 청담동 갤러리 페이스에서 가졌다.

커브 ID는 다양한 가슴둘레를 가진 여성들이 가슴 굴곡에 따라 A, B, C 등 브래지어 컵을 선택하는 것처럼 엉덩이와 허벅지 등을 고려해 핏(fit·딱 들어 맞는 모양)에 따라 청바지 디자인을 나눠 선택폭을 넓히는 것이다.

커브 ID는 전세계 여성 6만명이 청바지 구입할때 주로 떠올리는 고민에 주목했다. 절반 이상(54%)가 청바지 한 벌을 구입하기 위해 10벌 이상을 입어보고, 87%가 집에 있는 청바지보다 완벽한 핏을 가지고 싶어했다.

이 같은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리바이스는 전세계 여성의 80%를 포괄하는 세 가지 유형의 체형을 찾아냈다.

골반과 힙 사이 라인이 완만한 체형인 '슬라이트 커브', 골반과 힙까지 라인이 균형잡힌 체형인 '데미 커브', 라인 굴곡이 큰 볼륨있는 체형인 '볼드커브'가 그것이다.

이날 행사에는 세 라인을 가장 이상적으로 소화하는 모델로 선정된 이지아(슬라이트 커브),손담비(데미 커브), 최여진(볼드 커브)이 참석해 각각 라인을 뽐냈다.


리바이스는 이번 라인을 출시하면서 전국 매장에 '핏 마스터'를 배치, 고객 체형에 맞는 청바지를 추천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유 응우엔 리바이스 여성사업부 부사장은 "청바지를 예쁘게 입기 위해 살을 뺄 필요가 없다"며"그동안 여성들이 청바지에 몸을 맞췄다면 지금부터는 청바지가 여성들의 체형에 맞추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신은정 기자 sej@kmib.co.kr

신은정 기자
sej@kmib.co.kr
신은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