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Z 방송진단] 설 연휴엔 케이블에 채널 고정…영화·드라마 ‘풍성’

[Ki-Z 방송진단] 설 연휴엔 케이블에 채널 고정…영화·드라마 ‘풍성’

기사승인 2012-01-21 14:27:01

[쿠키 연예] 2012년 임진년을 새해를 맞아 케이블채널이 설 연휴 특집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지상파와는 달리 최근 인기를 얻은 드라마와 흥행 영화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평소 드라마를 챙겨 볼 수 없거나 극장을 찾을 수 없었던 이들에게는 설 연휴가 두 가지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영화채널 OCN은 설을 맞아 신작 영화를 대거 방영한다. 21일 밤 10시에는 홍콩 느와르 전설인 ‘영웅본색’을 리메이크한 영화 ‘무적자’를 방송한다. 배우 주진모와 송승헌, 김강우 등이 주연으로 등장하며 어릴 적 헤어진 형제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우 김윤진과 박해일이 호흡을 맞춘 영화 ‘심장이 뛴다’는 23일 밤 10시에 시청자를 찾는다. 심장은 하나, 살려야 할 사람은 둘. 가족을 살리기 위해 심장 이식을 놓고 주인공들의 쫓고 쫓기는 추격이 펼쳐진다.

류승범과 황정민 주연의 ‘부당거래’는 살인 사건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권위계층의 부정부패와 스폰서 문제, 입찰 비리 문제 등 여러 소재들을 한꺼번에 다룬 류승완 감독의 영화다. 몬트리올 판타지아국제영화제에서 류승범과 황정민이 남우주연상을 공동 수상하기도 했다. 오는 24일 밤 10시에 방영한다. 또한 그 외 ‘쿵푸허슬’과 ‘강시선생’ ‘용형호제’ 등의 홍콩 액션 영화들도 시청자를 찾는다.

채널 캐치온은 박해일, 문채원 등이 출연해 700만 관객을 돌파한 지난해 최고의 화제작 ‘최종병기 활’을 21일 밤 11시 방영한다. 50만 포로가 끌려간 병자호란 당시 치열했던 전쟁의 한 복판에 역사가 기록하지 못한 위대한 신궁을 조명한 영화로, 청룡영화상과 대종상 등에서 수상을 기쁨을 누리고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었다.

22일 밤 11시에는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1부’를 TV 최초로 방영한다. ‘해리포터’ 시리즈는 2001년 1편 이후로 전 세계에서 73억 달러(약 7조6000억 원)에 가까운 수익을 올리며 흥행작으로 떠올랐다. ‘죽음의 성물 1부’에서는 덤블도어 교장의 죽음 이후, 위기에 빠진 호그와트를 구하기 위해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는 볼드모트를 물리칠 수 있는 유일한 단서이자 그의 영혼이 담긴 ‘성물’ 호크룩스를 찾기 위한 위험한 여정에 나선 내용을 그린다. 이 밖에도 ‘위험한 상견례’ ‘수상한 고객들’ ‘블랙스완’ 등 흥행 영화들을 모아 방송한다.

tvN은 화제의 개그프로 ‘코미디 빅 리그’ 전회 무삭제판을 연속 제공한다. 지금까지 방송한 시즌 1과 시즌 2의 모든 에피소드를 재방송하는 것. 21일 오후 3시부터 ‘코미디 빅리그 2’ 1~5라운드를 방송하고, 22일 오전 7시에는 1편의 1~10라운드를 선보인다. 24일 오후 1시30분부터 ‘코미디 빅리그 2’의 1~5라운드가 연속으로 시청자를 찾아간다. 안영미와 강유미, 김미려, 정주리, 박휘순, 양세형, 윤성호 등이 총출동한다.

‘미드의 본좌’ FOX채널은 21일부터 24일까지 뉴욕 최고 로펌 변호사들의 이야기를 그린 미국드라마 ‘슈츠’와 좀비로 가득한 세상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의 사투를 그린 드라마 ‘워킹데드’를 한 번에 몰아 방송한다. 21일과 22일 저녁 7시에는 ‘슈츠: 두 변호사’가 각각 7편씩 연속 방송되며 23일 밤 10시에는 ‘워킹데드 시즌1’ 6편과 24일 밤 10시에는 7편이 전파를 탄다. 온스타일은 22일부터 24일 오전 7~11시 사이 세 가정의 일상을 다룬 미국 드라마 ‘모던 패밀리’를 방송한다.

XTM 또한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티 쇼 ‘탑기어 코리아’를 연속 방송한다. 21일부터 24일까지 오전 10시에 시즌1을 세 편씩 연속으로 선보인다. 차 값이 90억 원에 달하는 국내외 차량이 총출동한다. 1억 원대 미드십 스포츠카 대결부터 아우디 R8과 KTX, 제트기의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레이스도 벌어진다. MC들의 명품차 시승기를 통해 최고를 자랑하는 차량들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한다.

설을 맞아 한국의 음식을 집중 조명하는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요리채널 올리브는 21일과 22일 낮 12시부터 한식 요리법 프로그램 ‘한식홈쿡’과 ‘셰프의 한식’을 비롯 한식 다큐멘터리 ‘김치크로니클’과 ‘딜리셔스 코리아’를 연속 방송하고, 아리랑TV는 한식의 세계 진출기를 다룬 ‘한식, 세계인 입맛의 비밀 코드를 찾아서’를 23일과 24일 오후 1시 방송한다.

또한 최근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올리며 최고의 드라마로 떠오른 MBC ‘해를 품은 달’을 본방사수하지 못했던 시청자라면 주목할만 하다. MBC드라마넷에서는 24일 오전 10시20분부터 ‘해를 품은 달’ 6편을 연속 방영하는 특집을 마련했다. ‘해품달’은 ‘성균관 스캔들’의 원작자 정은궐 작가의 동명 베스트셀러 소설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무녀가 된 세자빈과 젊은 왕의 사랑을 다룬 로맨스 사극. 여진구와 김유정 등 아역의 호연이 볼만 하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
두정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