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연예] 가수 이은미가 한국 뮤지션 최초로 일본 대표적인 뮤직 다큐멘터리 ‘어메이징 보이스(Amazing Voice)’에 출연한다.
오는 8일 방송될 일본 공영방송 NHK ‘어메이징 보이스’는 이은미를 밀착 취재해 전국투어 콘서트 및 음악 작업하는 모습은 물론 소소한 일상까지 담아냈다.
‘어메이징 보이스’는 세계 15개국의 정상급 뮤지션을 소개한 세계적인 뮤직 다큐멘터리다. 일본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세계의 뮤지션 및 세계 각국을 대표하는 빅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소개하는 권위 있는 프로그램으로 한국뮤지션이 출연한 것은 이은미가 처음이다.
일본의 다큐멘터리 전문 프로듀서 츠루미 나호코는 “첫 인상에서 풍기는 분위기가 굉장히 강하게 다가왔지만 주위의 스테프나 지인들, 그리고 저희 제작진들에게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시는 모습을 보고 상당히 정이 깊은 분이라고 느꼈다”고 촬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 깊은 정에서 사람의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가 나오는 것이라 생각되며 같은 여자로서 보았을 때 굉장히 멋진 여성이고 이은미 씨를 취재할 수 있었던 것을 행복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전국투어 및 활발한 방송 활동으로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스케쥴을 소화한 이은미는 최근 지난 10여 년간 선보인 음악을 담은 베스트 앨범을 발매,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두정아 기자 violin80@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