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도시락 이벤트 펼쳐…“대학생들 한 끼 책임지고파”

김장훈, 도시락 이벤트 펼쳐…“대학생들 한 끼 책임지고파”

기사승인 2012-03-07 17:34:01

[쿠키 연예] 좋은 일에 앞장서는 가수 김장훈이 이번에는 대학생 돕기에 나섰다.

김장훈은 7일 오전 서울 연세대학교에서 ‘도시락(樂) 데이’ 콘서트를 펼쳤다. 이 콘서트는 대학생들에게 기부금을 받고 도시락을 판매한 뒤 수익금을 해당 학교에 기부하는 형식이다. 비싼 대학 등록금으로 허덕이는 대학생들의 한 끼를 책임지겠다는 포부로 시작됐다.

이날 행사에는 약 600여 개의 도시락이 준비됐다. 도시락은 V원정대가 직접 만들었으며 대학생들은 줄을 서서 도시락을 받으며 나눔의 기쁨을 함께했다.

김장훈은 “고등학생은 부모에게 돈을 받고 직장인은 돈을 벌지만 대학생은 사각지대에 있다고 생각했다. 대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런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V원정대 김상민 대표는 “마음이 배고픈 이 시대를 살아가는 대학생들에게 선배의 진심이 담긴 도시락을 전해주고 싶다. 이를 통해 세대 간의 교감이 이뤄지고 기쁨과 희망이 확산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김장훈을 중심으로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의 모임인 V원정대와 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 시냇가 푸른 나무 교회, 프로간장게장, 장흥해운, 비비드 마켓 등의 도움으로 이뤄졌다.

연세대학교에 이어 숭실대, 중앙대 등에서도 진행되며 경상도와 전라도 등 전국을 찾아가며 사랑을 나눌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
한지윤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