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독립군애국가 ‘올림픽 응원가’로 발표

김장훈, 독립군애국가 ‘올림픽 응원가’로 발표

기사승인 2012-07-19 09:45:01

[쿠키 연예] 김장훈이 만주에서 부르지 못한 애국가를 올림픽응원가로 발표한다.

김장훈은 올림픽이 개막되는 26일 밤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독립군애국가’라는 곡명으로 전 국민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7월초 가수 김장훈은 북만주 청산리 독립전쟁에서 대규모 일본 정규군을 대파한 백야 김좌진 장군과 수많은 독립선열들의 투혼을 기리는 청산리대장정에 참여해, 중국 지린성에 위치한 일송정에서 그 옛날 독립군들이 부르던 애국가 (멜로디는 올드랭사인)를 부르려다 중국공안들에게 제지당해 부르지 못했다.

김장훈 측은 “7월 26일 런던올림픽과 8.15광복절을 맞이하는 이 시점에 다시한번 나라사랑에 대한 애국심고취와 역사의식을 일깨우고픈 마음으로 독립군 애국가를 다시 부르게 되었다”며 “이곡은 2008년도에도 김장훈에 의해 한번 발표되었던 곡이지만 그때보다 더 저항정신이 강한 록비트의 편곡과 깔끔한 마스터링으로 재탄생됐다”고 밝혔다.

현재 김장훈은 7월21일 LA노키아홀 공연을 위해 미국에서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귀국하는 즉시 애국가를 발표하고 9월에는 5년만의 발라드앨범으로 돌아온 10집 정규앨범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 트위터 @neocross96
유명준 기자
neocross@kukimedia.co.kr
유명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