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존 라인에 자가 지방이식… 뼈 깎지 않고도 세련되고 입체적 얼굴 변신
[쿠키 건강] 몇 해 전부터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연예인들의 양악수술 후 확연히 달라진 모습이 공개되면서 일반인들의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본래 부정교합으로 인한 턱 기능 장애와 통증 등을 치료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된 치료방법이다. 턱 뼈를 깎아내야 하는 만큼 위험성이 커 최근에는 양악수술 후 성공적으로 컴백한 연예인들마저도 수술을 권하고 싶지 않다고 밝힐 정도다.
이처럼 양악수술과 같은 안면윤곽수술의 위험성과 불편함, 비용 등의 문제 때문에 안면윤곽수술과 비슷한 입체적인 얼굴로 변모할 수 있는 성형술로 눈을 돌리는 이들이 많다.
동양인의 경우 코 주변이 함몰되고 돌출된 입에 이마가 밋밋한 평면적인 얼굴형이 많다. 이를 교정하기 위해서는 이마, 돌출입, 귀족수술 등을 따로 해야 하는데 비용이나 시간적인 면에서 부담이 따르게 된다. 특히 돌출입 수술은 치과 교정이 필요하고 광대나 사각턱 수술은 뼈를 잘라낸다는 점에서 위험성이 높아 심리적인 불안감도 크다.
이때 고려해 볼 수 있는 것이 입체윤곽 코성형이다. 입체윤곽 코성형은 융비술을 진행하면서 얼굴의 중심인 T존 라인을 지방이식으로 돋우어줘 뼈를 깎지 않고도 갸름한 달걀형의 얼굴로 만들어주는 수술법으로 코는 물론 이마와 코 옆, 귀족, 턱 끝을 전체적으로 융기시켜 입체적이고 세련된 얼굴형을 만들어준다. 이 때 자신의 지방을 이식하기 때문에 이물질에 대한 부작용을 염려할 필요가 없고 교정이나 턱 수술 없이도 돌출입 등의 개선효과를 볼 수 있어 위험 부담이 적다. 안면윤곽술에 비해 비용도 저렴한 편이다.
전용훈 탑클래스 성형외과 원장은 “얼굴의 가운데 라인이 돋우어지면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운데로 쏠려 얼굴형이 달걀형의 갸름한 느낌을 받게 된다”며 “입체윤곽 코성형은 한 번에 코성형, 귀족수술, 이마수술, 앳돼 보이는 효과까지 여러 효과를 볼 수 있는 수술법으로 안면윤곽술의 부작용과 비용 등이 고민이라면 고려해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