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취업시즌, 외모도 경쟁력… 안면윤곽 수술 관심 급증

하반기 취업시즌, 외모도 경쟁력… 안면윤곽 수술 관심 급증

기사승인 2012-08-29 14:23:01

[쿠키 건강] 2012 하반기 취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생들이 스펙 쌓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동안 자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온 취업 준비생들의 열기가 어느 때 보다 뜨겁다. 특히 각 기업마다 면접 비중을 대폭 증가시키고 그것을 통해 합격여부를 결정짓는 경우가 늘면서 취업 준비생들의 면접 관심도 또한 높아지는 추세다.


면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센스 있는 답변만큼 중요하게 평가되는 면접자의 좋은 인상이다. 면접관들은 대체적으로 상대방을 기분 좋게 만드는 부드럽고 편안한 얼굴을 선호한다. 때문에 ‘취업성형’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만큼 취업 준비생들은 자신의 실력뿐만 아니라 외모에도 신경을 쓸 수밖에 없다.

과거에는 ‘취업을 위해 굳이 성형까지 해야 하나’하는 취업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취업 성형을 자신감을 회복하는 하나의 수단으로 여기거나 이러한 취업 준비생들의 적극적인 모습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외모도 자기관리의 한 부분으로 여겨지는 시대가 된 것이다. 실제 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울 때에는 외모도 사회생활을 위해 필요한 경쟁력의 한 부분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면접 시 다소 딱딱하고 강해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는 사각턱 성형을 위한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아래턱이 발달되고 턱이 각진 사각턱의 경우에는 억세 보이고 강한 인상을 주게 되며 여성스러운 이미지 보다는 남성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또한 얼굴 역시 전체적으로 커 보일 수밖에 없다.

때문에 이러한 사각턱을 안면윤곽 수술로 교정하게 될 경우 얼굴이 작아져 이목구비가 더 또렷해 보일 수 있고 윤곽이 전체적으로 부드러워 보여 여성스런 이미지를 어필 할 수 있다. 때문에 남성성이 강해 보이는 사각턱을 지닌 환자들이 안면윤곽 수술을 통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정승일 시크릿 성형외과 원장은 “안면윤곽 사각턱 수술은 입의 안쪽을 절개한 후 턱뼈의 각진 부분을 제거하고 라인을 교정해 갸름한 V라인으로 변화시켜준다”면서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V라인을 강조하기 보다는 수술 전 앞쪽 턱의 길이와 형태를 고려해 길이가 짧은 경우 늘려주고, 긴 경우는 줄여주는 등 환자 얼굴 전체의 균형에 맞는 수술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성공적인 취업 성형은 얼굴을 페이스오프 하는 것이 아닌 얼굴라인의 이상적인 밸런스를 찾아주는 데 비결이 있다. 따라서 미용적인 측면만을 강조하기 보다는 기능적인 측면과 수술 후 회복과정까지 고려해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해야 하며 정확하고 정밀한 사전진단을 따져야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제는 외모도 스펙이 되는 시대다. 평소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갖고 있던 사람들이라면 취업 성형을 통한 자신감 상승은 취업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