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필립스(대표 김태영)는 12월 1일부터 한달 동안 자동제세동기(AED) 온라인 구매 고객 전원에게 필립스 전자제품을 증정하는 ‘AED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AED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AED샵(www.aedshop.co.kr)’에서 필립스 하트스타트 HS1(Heartstart HS1)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필립스 전자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이다. 고객들은 필립스 전자제품인 청소기, 그릴, 전동칫솔, 무선주전자 중 1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AED(자동제세동기)는 급성심정지 환자, 또는 심장박동 기능을 잃어버린 사람에게 전기충격을 가해 심장을 정상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의료기기다. 예고 없이 찾아오는 심정지 사고에 대비, 심혈관 질환이 있는 환자나 고령자가 있는 가정에서AED를 미리 구비한다면 생존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환자의 상태를 분석해 충전하는 동안 구조자가 심폐소생술을 중단하고 환자에게서 손을 떼야 하는 ‘핸즈오프(hands-off)’ 시간이 평균 8.4초로 짧다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심장협회(AHA)에서는 생존 및 회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이 시간을 10초 이내로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필립스 하트스타트 AED는 이 권고사항에 부합하는 유일한 제품이다.
김태영 대표는 “필립스 하트스타트 HS1은 기존 제품 대비 3분의 1 가격대의 소비자 부담을 낮춘 보급형 자동제세동기로,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급성심정지에 대비하고 위급 상황에서 신속대응 할 수 있다”며 “이번 AED 프로모션을 통해 사랑하는 이들에게 건강을 위한 뜻 깊은 선물을 전할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