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영화] 롯데엔터테인먼트가 우수 영화 콘텐츠 개발을 위한 제2회 롯데시나리오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창의적인 사고를 보유한 시나리오 작가의 발굴을 목표로 한다.
접수는 오는 2월 14일부터 28일까지이며, 롯데 시나리오 공모대전 홈페이지에 기승전결 양식의 시놉시스와 완성본 시나리오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제출 후 수정 및 중복 제출은 불가하다.
심사는 1차 심사, 2차 심사, 최종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중에 최종 당선자를 발표한다. 모든 심사에는 영화계 전문가와 선발된 심사관들이 참여한다.
심사 과정을 거쳐 선정되는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억 원과 상패가 주어지며 입상 3명에게는 상금 20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특히 지난 1회와 마찬가지로 입상 3명 중 최소 1명 이상은 신인 작가를 뽑는 규정을 둬,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 신예들에게 유리한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시나리오 공모전을 통해 수상한 작가들의 총 4편의 시나리오는 롯데엔터테인먼트의 투자를 우선적으로 받게 되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지난 1회 대상 수상작인 ‘관능의 법칙’(작가 이수아)은 롯데엔터테인먼트가 투자를 명필름이 제작을 맡기로 확정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한지윤 기자 poodel@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