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튼튼병원, ‘설날 맞이 은송이 행사’서 노인 운동치료 실시

구로튼튼병원, ‘설날 맞이 은송이 행사’서 노인 운동치료 실시

기사승인 2013-02-07 15:48:01

[쿠키 건강] 첨단 척추관절 구로튼튼병원이 지난 6일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날 맞이 은송이 잔치’행사에 참가, 척추관절질환에 관련한 올바른 운동요법을 소개하고 운동치료사가 직접 치료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립관악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 및 지역주민 약 700명을 대상으로 한복모델 선발대회, 윷놀이 대회, 제기차기, 부대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만 60세 이상 서울시에 거주하는 어르신들께 건강하고 행복한 계사년(癸巳年)을 보내길 기원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부스에서는 구로튼튼병원 운동치료사가 직접 운동요법과 물리치료 등을 설명하고 어르신들에게 직접 척추·관절 운동치료를 실시했으며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운동법과 척추 관절 질환 예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정훈 구로튼튼병원 원장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아 쓸쓸하게 명절을 보내는 노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며 “이번 ‘설날 맞이 은송이 행사’에서 소개된 척추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법, 올바른 예방법 등을 통해 어르신들이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박주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