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치매 권위자 나덕렬 교수, 바이엘임상의학상 수상

치매 권위자 나덕렬 교수, 바이엘임상의학상 수상

기사승인 2013-03-13 16:07:01
[쿠키 건강] 대한의학회와 바이엘은 제9회 바이엘임상의학상 수상자로 성균관의대 신경과학 나덕렬 교수(58)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나덕렬 교수는 지난 17년간 치매 분야 연구와 체계적인 진료를 통해 국내 치매 진료의 초석을 다졌으며, 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과 예방에도 선구자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돼 상을 수상하게 됐다.

나 교수는 현재 국내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치매 진단 검사도구인 한국형 신경심리검사도구를 개발해 국내 치매의 진단과 치료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한 노인성치매임상연구센터를 운영, 표준화된 진료를 위한 치매 진료지침을 개발해 보급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다양한 저서를 통해 치매 예방과 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국내 치매 현황에 관한 자료를 마련해 질환 관련 정책 입안의 자문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바이엘임상의학상 운영위원장인 한만청 교수는 “나덕렬 교수는 치매 진단 검사도구와 진료지침 등을 개발하고 보급해 국내 치매 환자의 진단과 치료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바이엘임상의학상 시상식은 오는 26일 오후 6시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
김성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좌석도 200분 기립…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천장 뚫은 올림픽홀과 뜨거운 안녕

“콘서트 마지막날 목표가 있다. 천장 뚫어야 한다. 오늘 공연을 끝으로 더 넓은 곳 가서 놀고 싶다.” (주연)밴드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풍성한 밴드 사운드와 폭발적인 라이브로 빌런즈(팬덤명)와 함께 목표를 달성했다.엑스디너리 히어로즈(건일, 정수, 가온, 오드, 준한, 주연)는 5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월드투어 ‘뷰티풀 마인드’ 서울 단독 공연을 개최했다.‘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