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은 야외활동 하기가 좋아 등산, 캠핑, 골프 등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다. 하지만 준비운동 없이 움츠렸던 관절과 근육을 갑자기 쓰거나 무리할 경우 허리, 목, 어깨 등 신체 부위에 통증이 생기고 심각할 경우 척추질환 부상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바로병원은 이러한 봄철 질환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의 복합 척추질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조기 진단과 정확한 치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할 계획이다. 또한 부상을 예방할 수 있는 올바른 스트레칭 방법, 봄철 등산 요령,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운동 등도 소개한다.
이날 강연을 맡은 한용택 바로병원 원장은 “봄철에는 자신의 척추관절 상태를 생각하지 않고 무리하게 야외활동을 강행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부상 없이 건강하게 즐기는 운동법을 공유하고 비수술적 척추질환 치료법 등을 소개해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경감시켜주고 싶다”고 취지를 밝혔다.
바로병원 건강강좌에는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도 제공한다. 참가문의 및 안내는 바로병원 대표번호(032-722-8585)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바로병원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척추와 관절질환, 내과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자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